최신교육트렌드 | 2021. 07. 21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6개교 소개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6개교는 최근 국내에서 외국 학교의 커리큘럼에 맞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교로서, 조기유학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국제학교에서는 자연스럽게 외국어와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수 있고, 외국인학교에 비해 입학이 덜 까다로워요. 국내 학력도 인정받을 수 있어 외국 대학과 국내 대학에 모두 지원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답니다.

현재 교육부에 인가를 받은 국제학교는 채드윅국제학교, 대구국제학교,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브랭섬홀아시아 총 6곳이에요.

그럼 순서대로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1. 채드윅국제학교

🔹입학지원

채드윅국제학교는 내국인 입학 정원을 30%안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하지만 입학지원의 경우, 2017년 8월 31일 생(2021-2022기준)이후 출생자부터 2003년 9월 1일 출생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두 지원하실 수 있답니다.

입학심사위원회에서 지원자의 학교기록, 교사추천서, 성적을 검토해요. 성적 뿐만 아니라 리더십, 성실함, 도덕성도 중요 요소라고해요. 그리고 3학년 이상인 지원자는 1차로 영수과목 지필고사를 치르며 여기에서 선발된 학생들인 2차로 개인/그룹 인터뷰를 거쳐 선발해요. 현재 2021-2022 지원모집은 마감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주요 특징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고 있지만 유아부와 유치부 학생들은 한국어를 배우며 1-5학년 학생들은 한국어와 중국어 중 선택해서 배울 수 있어요. 그 외 다른 학년들은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채드윅은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캘리포니아 Palos Verdes에 있는 채드윅 학교와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있으며 6대륙 50개국 200개 사립 학교로 구성되어 다양한 학생들과 함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Round Square 프로그램 등 문화 교류나 글로벌 학생 클럽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답니다.

🔹등록금(2021-2022기준)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채드윅 국제학교 등록금

🔹위치: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97번길 45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홈페이지(Click!)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2. 대구국제학교

🔹입학지원

대국국제학교는 만 5세부터 고등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어요. 외국국적 학생은 연중상시 모집하고 있지만 한국국적 학생은 결원이 발생할 때마다 입학후보자 대상으로 추가 선발하고 있어요. 현재 정시전형은 마감되었고, 수시전형은 8월 23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해요. 9월 8일과 10일에 온라인 입학설명회 신청이 있다고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대구국제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지원서는 영어로 작성해야하며 입학시험을 응시해야해요. 입학시험은 영어사용 및 독해 능력에 관한 시험, 1:1 영어인터뷰, 영어작문으로 구성된답니다.

🔹주요 특징

대구국제학교에서는 영어 외 다른 언어도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중학교부터 중국어와 스페인어를 배우며 고등학교에서는 대학교 과정과 거의 동등한 고급 과정까지 배울 수 있어요.

또한 방과후 활동(ASA)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요. 모든 학년의 학생들이 매 분기 방과후 활동을 선택할 기회가 있죠. 치어리딩, 농구, 풋살 등 16개 이상의 운동활동 뿐만 아니라 모의 유엔, 월드비전, 적십자 청소년, 서예, 저널리즘, 오케스트라 등 광범위한 활동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등록금(2021-2022기준)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대구국제학교 등록금

🔹위치: 대구 동구 팔공로50길 22

🔹대구국제학교 홈페이지(Click!)

제주도 국제학교 3.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제주)

🔹입학지원

앞으로 소개해드릴 제주 국제학교 4곳은 내국인 정원에 제한이 없어요.

NLCS 제주의 경우, 2017년 1월 1일생 부터 지원할 수 있어요. 현재 2021년 8월(가을 학기)지원서 접수는 마감되었지만 8월 1일 이후 전학년에 대한 중간 입학 지원이 가능해요. 단, 중2부터 고2까지는 제외되고, 다른 학년에 공석이 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주요 특징

토요일 9시-12시 사이에 브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베이킹, 서핑, 카페 운영, 암벽 등반 등 6개월 단위로 30개가 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학교 외 지역에서 지역 전문가 및 외부인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학생들은 학회에 참여할 수 있어요. 외부 연사를 학교에 초대할 수 있으며 토론, 세미나,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돼죠. 주간 학회 세션과 점심시간을 이용한 회의 및 활동으로 문학, 법률, 환경, 지리, 정치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어요.

🔹등록금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 스쿨 제주 NLCS 등록금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 145번길 33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 홈페이지(Click!)

제주도 국제학교 4.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제주)

🔹입학지원

입학 지원은 만 3세(8월 1일 기준)부터 가능해요. 하지만 12학년 학생은 SAT준비 및 연구를 위한 시간적 제한으로 지원을 받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또한, 각 학년별로 지원서와 함께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Checklist페이지를 참고해서 지원하시길 바라요.

🔹주요 특징

SJA 제주에는 학교 교육 전반에 걸쳐 수행되는 프로그램인 Capstone이 있어요. 학생들이 탐구 주제를 정해서 연구를 진행한 후, 각 졸업 학년(5, 8, 12)에 프로젝트를 완료하죠. 단순한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의 몇년동안 축적한 학습결과를 볼 수 있어요.

중학교 과정에서는 SpringBoard를 동아시아 최초로 사용하고 있어요. SpringBoard는 영어 및 수학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대학 수준의 학업을 준비할 수 있는 연구 기반 교육과 실습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등록금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SJA 제주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304번길 10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홈페이지(Click!)

제주도 국제학교 5.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제주)

🔹입학지원

한국국제학교는 현재 2021-2022 신청서를 받고 있어요. 홈페이지에 온라인 지원서가 있으니 구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입학 지원에 가능한 나이는 2016년 12월 출생자부터 2003년 1월 출생자까지에요. 만약 지원하고자 하는 학년에 공석이 없는 경우에는 대기자 명단에 추가된다는 점도 확인해주세요.

🔹주요 특징

AP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수준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매년 5월 시험에 합격하면 대학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요.

또한 AP Capstone프로그램에서 합격한 학생들은 현재 많은 미국 대학에서 주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입학할 때 유리해요.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직접 학문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답니다.

🔹등록금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한국국제학교 제주 KIS 등록금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260번길 8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홈페이지(Click!)

제주도 국제학교 6. 브랭섬홀아시아(BHA 제주)

🔹입학지원

2017년 12월 31일 출생자부터 2004년 1월 1일 출생자까지 지원할 수 있어요. 하지만 6학년부터 12학년은 여학생만을 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남학생은 4학년까지만 모집하고 있다는 점 확인하세요!

현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각 학년별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에 Admissions information을 참고해주세요.

🔹주요 특징

브랭섬홀아시아에는 2가지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첫 번째, CASE활동은 Creativity, Action, Service and Enrichment로 구성되어 있어요. Creativity에는 예술활동, Action에는 체육활동, Service는 봉사 및 보호활동이 있고, 마지막 Enrichment에는 실습활동이 포함돼요.

두 번째, 브랭섬 교환학생 프로그램이에요. 매월 10월 9학년 전체 학급은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자매 학교인 Branksome Hall에서 3주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캐나다 학교 생활과 문화를 체험하고, 대학 캠퍼스에 방문해 동문을 만날 수 있답니다.

🔹등록금

브랭섬홀아시아 BHA 제주 등록금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글로벌에듀로234

🔹브랭섬홀아시아 홈페이지(Click!)


교육부 인가 국제학교 요약 비교

교육부인가 국제학교 비교

학교들마다 커리큘럼과 운영 방식이 다르니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원하시는 조건에 잘 맞는 학교를 찾아보시길 바라요😉

이 콘텐츠는 어때요?👇

대안학교 추천 리스트 – 교육부 인가 대안학교 5곳(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