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트렌드 | 2023. 02. 12

대치동 논술 학원, MSC논술학원, 문예원 비교_230210

대치동 논술 학원, 왜 추천할까요?

대치동 논술 학원, 왜 초등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인 것일까요? 어린 나이에 독서하는 습관은 왜 필요한 것인지.

논술학원에 다닐 때의 장점은 무엇인지. 꾸그와 함께 정리해봅시다.

1 . 독서논술 학원, 왜 추천할까요?

1 ) 아이들의 문해력 현황은 어떨까요?

2 ) 독서논술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2 문해력 쑥쑥! 대치동 논술 학원 추천

1 ) MSC 논술학원

2 ) 문예원 논술학원

3 . 시간 절약! 논술 학원 찾기 이렇게 해보세요!

대치동 논술 학원_독서논술수업

대치동 국어논술 학원에서 문해력 키우기

문해력, 세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문해력이 화제가 되고 있는 요즘인데요. 실제로 우리나라 학생들의 문해력 상황은 어떨까요?

202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및 대응 전략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학생들의 국어 성적은 3년간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9년부터 2021년 3년간, 국어 보통 학력 이상인 중3 학생의 비율은 2019년 82.9%에서 2021년 74.4%로 하락했는데요.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기준으로 했을 때, 국어 수업을 따라가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은 2019년 4%대에서 2021년 7%대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에 가장 큰 원인은 ‘스마트폰을 통해 영상 매체를 접하는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2021년 국민 독서 실태조사’에 따르면 책을 읽지 않는 요인으로 ‘게임, 스마트폰, 인터넷, 텔레비전 등을 이용해서‘라는 답변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인해서 다양한 교육들이 영상화되기 시작하면서 책과는 멀어지게 된 것이죠.

유아 문해력, 초등문해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제는 논술이 필요해지게 된 것입니다.

집에서 하는 우리 아이 문해력 바로잡는 방법(click)

대치동 논술 학원_대치초등논술

그렇다면, 대치동 논술 학원 언제부터 가야 할까요?

논술 : 어떤 것에 관하여 의견을 논리적으로 서술함.

논술은 아이들에게 논리를 키워주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키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죠.

이런 과정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독서‘입니다.

누군가가 쓴 글을 읽어보고 글쓴이는 어떻게 글을 쓸 것인지 고민해보는 것이죠.

누군가가 쓴 글을 통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고민하는 것이 사고력의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초등 논술은 학년별로 구분 지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초등학교 1~2학년 : 다양한 짧고 그림이 있는 책을 읽으면서 독서에 대한 재미 키우기
  • 초등학교 3~4학년 : 그림이 적어지고 글이 더 많은 책을 읽고 독서 활동 시작하기
  • 초등학교 5~6학년 : 그림이 없는 책을 읽기 시작하고, 책의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하기

학년별로 나누어 독서 활동을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에게 맞는 수준으로 독서 활동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독서 후에 아이의 사고력을 끌어낼 수 있는 독서 활동도 중요하죠.

이런 활동을 옆에서 도와주기 위해서 등장한 학원이 ‘논술 학원’인 것입니다.

‘논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치동“. 대치동 초등 논술은 왜 유명해지기 시작한 걸까요?

그 이유를 대치동 유명 초등논술학원과 함께 알아봅시다!

👉 꾸그X와이즈만 8-13세 선착순 무료진단 관련 글 더 보기(click)

대치동 논술 학원_글짓기대회

아이의 실력 쑥쑥! 대치동 논술학원 추천

대치동 MSC 논술학원

msc브레인컨설팅그룹
출처 : MSC브레인컨설팅그룹 홈페이지

대치동 논술학원 MSC는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다닙니다.

MSC 논술학원의 경우 입학 시에 입학 테스트가 진행되는데요.

테스트의 평가 항목은 뇌인지행동유형검사와 지능검사, 읽기 등 영역별 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4만 원 정도입니다. 테스트는 MSC 논술학원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통해서 아이들은 DNA 반과 RNA 반으로 나누어지는데요. RNA는 읽기 중심으로, DNA는 토론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는 아이들의 두뇌 유형에 맞게 사고력 수업을 진행하기 위함이라고 해요. 한 반당 학생 인원은 보통 8명으로 구성되어, 토론하기에 좋은 구성입니다. 수업은 주 1회 2시간씩 진행된다고 해요.

대치동 논술 학원_msc논술학원
출처 : msc브레인컨설팅그룹 홈페이지

MSC 논술학원에 다니면서 아이들은 매주 독서 숙제를 받습니다. 덕분에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독서를 한 후에는 책 내용에 관해 토론하고 요약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아이의 수준보다 높은 책일 경우에는 선생님께서 판서 등을 통해서 요약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수준 높은 독서토론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독서 논술에 재미를 느껴야 할 나이에 너무 어려운 책을 읽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잃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 아이 학원 등록 전, 꼭 확인하세요!(click)

문예원 대치동 논술 학원

문예원
출처 : 문예원 글로피아 홈페이지

문예원 독서 논술학원은 초등학생보다 어린 유아 시기부터 중학생까지 다니는 학원입니다.

주로 유치원~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님들께 인기라고 하네요.

문예원 논술학원의 경우에는 입학 테스트가 따로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학원에 입학하고자 하는 대기자가 많다 보니 대기시간이 1~2년 정도 소요됩니다.

유아 시기인 아이들은 그림책 읽기부터 시작해서 중학생 때에는 고전 책까지 읽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문예원은 아이들이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두었는데요.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다독을 장려하고 비교적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도록 유도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데요. 예를 들어보면,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글 나무 만들기, 독서 일기 쓰기 프로그램 등으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의 과제를 주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님이 1~2년의 대기기간을 소요하고도 학원에 등록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 요즘 핫 한 교육법 하브루타, 집에선 어떻게 하지?(click)

대치동 초등 논술학원_아이 독서 습관

한눈에 파악하는 우리 동네 논술학원 후기

두 학원의 색이 다른 만큼, 다양하게 알아보고 초등독서 논술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대치동 초등 독서 논술 학원 어디서 알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그동안은 수소문해서 찾아가거나 알아봐야 했던 논술학원 정보.

대치동까지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이제는 우리 집에서 학원의 위치 정보와 후기까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베타버전으로 시행되고 있는 ‘우리 동네 학원‘에서는 대치동은 물론, 우리 동네 논술 학원까지 한눈에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학원에 대한 후기를 보고 학원에 바로 전화📞도 해볼 수 있는 ‘우리 동네 학원’에서 초등학생 우리 아이에게 딱 맞는 논술 학원을 알아보세요!

🔎 우리 동네 학원 베타버전으로 우리 집 근처 논술학원 찾아보기!(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