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3. 01. 08

초등학생 공부 습관, 지금이 골든 타임!

초등학생 공부 습관_초등학생 공부

초등학생 공부 습관, 우리 아이는 어떤가요?

초등학생 공부 습관 만들기, 아마 많은 부모님들의 고민 중 하나일 텐데요.

코로나19로 인해서 계속 집에서만 수업을 했던 아이들, 혹시 공부 습관이 잘못되지 않을까 걱정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코로나 규정이 완화되면서 앞으로 계속 학교에 등교도 하고 학원도 다닐 우리 아이,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의 공부 습관은 잘 되고 있는지 지금이 바로 확인할 때입니다!

초등학생 공부 습관이 우리 아이도 잘 지키고는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우리 아이의 초등학생 공부 습관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같이 진단해 볼까요?

  • 하교, 하원 후 아이가 책가방을 다시 열어보기보다는 침대에 들어가나요?
  • 길고 긴 방학, 아이의 계획이 혹시 3일 만에 무산되지는 않았나요?
  • 아이가 꾸준히 공부했으면 하는데, 시험 기간을 앞두고 벼락치기만 하고 있는 것 같나요?
  • 이제는 공부하고 숙제해야 하는 시간이지만, 친구들과 놀겠다고 하나요?
  • 아이가 책상에 앉아 있더라도 장난감만 가지고 놀 뿐, 장난감만 가지고 놀 뿐 공부는 하지 않고 있나요?

혹시 이 내용을 읽으시면서, 우리 아이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지금이 바로 초등학생 아이의 공부법을 형성할 때입니다!

본격적인 공부가 시작되는 초등학교 4-6학년 아이들이라면 학습 습관부터 바로잡고 가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욱 좋겠죠!

초등학생 공부 습관_공부 잔소리

초등학생 공부 습관만 잘 들이면 잔소리는 이제 그만!

초등학생 공부 습관을 바로 잡기 좋은 나이인 초등학교 4-6학년 우리 아이.

앞으로 늘어날 과목들과 공부 양에 공부 습관을 빨리 길들여야 할 것 같은 조바심이 드신 경험이 있으실 것 같아요.

괜한 조바심에 아이에게 “제발 공부 좀 해!”, “공부는 이렇게 하는거야~”라고 잔소리를 다들 한 번쯤은 다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하지만, 아이에게 잔소리를 할수록 아이는 공부를 싫어하지는 않았나요?

그 원인은 아이가 공부의 필요성을 아직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공부의 필요성을 느껴야 아이도 공부할 마음이 들고, 책상에 더 오래 앉아있을 수 있을 텐데요.

그렇지만 아이에게 공부할 마음이 들게 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도 하고,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은 경험도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초등학생 공부 습관_초등학생 공부 잘 하는 법

초등학생 공부 습관 만들기! 꾸그와 함께해요!

이제 예비 중인 우리 아이는 앞으로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될수록

늘어나는 과목의 개수만큼 학습 플래너의 개수도 점점 늘어나게 될 텐데요.

이제 초등학교 4-6학년인 우리 아이들에게 하루에 정해져 있는 24시간을 직접 모두 계획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옆에서 도와주고, 어떻게 계획하는지 잘 알려줄 수 있는 선생님이 필요하죠.

그렇다고 아이를 또 학원에 보내 자니 아이가 안 갈 것 같고, 인터넷 강의를 하자니 아이가 다 들을지 고민되셨을 겁니다.

그래서 꾸그의 “상위권 학습플래닝: 초등 자기주도 습관의 시작” 클래스에서는 온라인 ZOOM 실시간 수업으로 함께합니다!

공부 습관을 함께 만들어 주실 홍현수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래닝 전문가 홍현수 작가입니다. 저는 플래너를 제작하여 다수의 학교 및 기업, 기관에서 플래닝 강의를 해왔는데요.

특히, 학생들에게는 스터디 플래너로 사용하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지도하여 공부에 흥미가 없던 학생이나,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랐던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도 했어요!

이 플래너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다면 학교나 학원을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공부할 수 있을 거에요!

참, 저도 초등학생 아이를 둔 아빠랍니다. 내 아이에게 알려주듯 진심을 다해 함께하겠습니다!

🎓홍현수 선생님 이력 사항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융합교육과 재학
  • 운담초등학교 방과후 교사
  • 다수 고등학교 스터디 플래닝 강사
  • 한세대학교 경영학과 강사(2019)
  • (저) 운명을 바꾸는 노트의 힘, 땡큐솔져

초등학생 공부 습관_예비중학생 공부법
초등학생 공부 습관_초5공부법

초등학생 공부 습관, 왜 꾸그와 만들어야 될까요?

뭐든지 스스로 만들어보고, 작성해보는 것이 중요할 우리 아이들.

꾸그의 수업에서는 아이가 플래너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만큼 아이가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써야 되는지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면서 작성해 볼 수 있겠죠!

국어, 수학, 영어처럼 공부할 내용만 적어가는 플래너는 우리 아이에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도 초등학교 4-6학년인 우리 아이들은 뛰어놀아야 할 나이잖아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노는 시간도, 친구들을 만나는 시간도 중요하겠죠?

우리 아이의 일상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학습부터 일상까지 플래너를 작성하면서 습관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에요!

친구를 만나는 시간도 공부를 하는 시간도 미리 계획한다면 공부 잔소리는 줄어들고 아이의 학습 플랜은 더 잘 쌓아질 거예요.

글씨만 가득한 공부 계획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지 못할 수 있어요.

아이가 더 플래닝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직접 그려보는 이미지를 활용한 플래닝도 선생님과 함께 진행합니다.

수업을 통해서 아이는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공부를 하는 데 플래닝이 왜 중요한 건지 깨닫게 되면서 아이들의 학습 습관을 다시 잡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수업을 듣고 난 후에는 아이가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볼 수 있을 거에요!

초등학생 공부 습관_초6공부법

홍현수 선생님의 수업후기!

11세 아이를 둔 안**님의 후기

오늘 초4 아들 수업 들었는데 재미있었대요^ 그리고 저도 옆에서 배워볼까 하고 같이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자기주도 시켜보겠다고 플래너도 여러 종류사보고, 플래너 작성법, 혼공법 등등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늘 작가님 강의 들으며 느껴지는 바가 많네요~ 꾸준히&재미있게&그러면서도 아이들의 마음까지 만져지는 플래닝이라고 생각합니다~작심삼일이 되지 않기를요~~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11세 아이를 둔 J**** 님의 후기

수업 제목을 들었을 때는 한숨 쉬던 아이가 수업 끝나고 나와서는 직접 노트에 적기 시작하더라구요! 재미있었고 이런 내용의 수업인지 몰랐다며 앞으로 노트도 잘 적고 스케줄을 본인이 짜보겠다고 하네요 ㅎㅎ 당장은 어렵지만 혼자 하는 게 어렵겠지만 필요성을 스스로 알게 돼서 너무 좋아요!!

13세 아이를 둔 이**님의 후기

그동안 쓰고 있었던 방식의 플래너를 잘 활용하지 못해 수업 신청하게 되었는데 정말 좋은 방법과 습관들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 수업 듣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도 한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해 주셔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알려주신 방법대로 잘 활용해 본 후 다음 수업도 들어보고 싶어요^^

하루 한 장 자기 주도학습은 어떻게 할까요?(click)

우리 아이 공부하는 습관 만드는 다른 방법 알아보기(Click)

꾸그 첫 가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