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트렌드 | 2023. 02. 13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 이렇게 해보세요!_230212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 아이의 집중력 향상도 함께!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_초등학생 방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 전자기기의 사용이 잦아진 요즘, 특히 방학과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자기기의 사용 시간은 더욱 늘어났을 텐데요.

전자기기의 사용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아이들의 집중시간 또한 점점 줄어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미 익숙해진 아이의 공간, 방!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로 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아이의 집중력을 다시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1 . 똑똑한 포인트 컬러 사용
① 점점 자라나는 아이 집중력, 파랑
② 최상의 학습 컨디션을 유지, 초록

2 . 아이가 더 집중할 수 있는 공간
① 벽을 바라보는 아이의 책상
② 아이가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있는 문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 똑똑한 포인트 컬러 사용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_초등방 가구배치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 : 파란색

탁 트인 바다나 하늘을 보면 많은 사람은 시원하고 해방되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되죠.

파란색은 균형과 조화의 색입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아이들의 학습 집중력을 높여주죠. 그렇다면, 파란색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 우리 아이 집중력 올리는 꿀팁 알아보기(click)

  • 파란색 벽지로 포인트를!

파란색 벽지로 아이의 공부방에 포인트를 주세요. 아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면서, 편안한 마음이 들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아이의 책상 앞에 위치한 벽에 활용해본다면, 아이의 학습 집중력은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다양한 무늬가 그려진 벽지의 경우, 아이의 시선을 빼앗아 오히려 집중력을 분산시킵니다. 공부방에 도배할 경우에는 단색계열의 파란색 벽지를 추천해요!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_초등학생방가구배치
  • 방 전체를 도배하고 싶다면, 파스텔톤으로!

포인트 벽지를 원치 않으신다면, 방 전체를 도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 전체가 파란색이라면, 오히려 방분위기가 싸늘해 보일 수 있는데요.

이럴경우에는 파스텔 톤의 파란색 벽지를 추천드립니다. 분위기도 밝아지고, 따뜻한 기분도 낼 수 있을 거예요.

만약 가구가 심심해 보인다면, 러그나 포인트 컬러로 파란색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_초등아이방가구배치
  • 아이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파란색

아이가 아직 초등 저학년이라면, 그림이 그려진 파란색 벽지도 추천해 드립니다.

예를 들면, 큰 바다가 그려져 있고 물고기가 그려진 벽지도 좋고, 아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 수 있는 구름이 그려진 벽지도 아이의 정서 발달에 좋습니다.

👉 남은 방학, 집에서 아이와 만드는 간식 추천(click)

초등공부방꾸미기_공부방꾸미기

최상의 학습 컨디션을 유지 : 초록색

눈에 편안함을 주는 초록색은 아이들의 학습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는데요.

녹색이 많은 환경에서 자란 아이는 기억력, 집중력, 지능도 높아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이의 학습 컨디션 유지에 좋은 색입니다. 그렇다면, 녹색은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초등공부방꾸미기_학생방가구
  • 초록색 벽지로 주는 눈의 휴식

초록색 벽을 만들어주는 것은 아이의 눈이 쉴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인데요. 눈의 피로는 집중력에 영향을 줄 정도이기 때문에 쉬는 시간엔 눈에 휴식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벽을 초록색으로 채우게 된다면, 조금은 답답한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포인트 벽지로 책상 앞에 도배해주거나, 하늘색과 동일하게 파스텔톤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죠.

👉 방학동안 잠들어 있던 아이 집중력, 이렇게 깨우세요!(click)

초등공부방꾸미기_초등학생 방 가구
  • 식물로 주는 포인트

아이의 방에 작은 식물을 두는 것도 좋은데요. 식물을 둠으로써 편안한 기분은 물론 공기의 정화를 도와주기도 하죠.

구조상 식물을 두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때는 아이의 방에 식물이 그려진 그림을 걸어보세요. 공기 정화의 효과는 어려울 수 있지만, 식물 그림을 방에 둠으로써 더 편안한 방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기사 : “벽지·침구 색깔로 자녀 창의력·집중력 키운다”_세계일보

초등학생 방_공부방 인테리어

초등 공부방 인테리어 : 더 집중이 잘되는 책상

아이의 공부가 이루어져야 하는 장소인 책상. 그렇다면, 책상은 어느 위치에 있을 때 더 집중이 잘되도록 도와줄까요?

👉집에서 공부하는 환경 조성하는 꿀팁!(click)

벽을 바라보는 아이 책상

공부하는 책상 앞에는 가급적 벽이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벽에 사진, 스티커, 메모 등을 부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의 집중력을 헤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능하다면, 창문과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은데요. 창가의 움직임이나 밖에서 나는 소리에 아이가 집중력을 잃기 쉽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방_벽지색추천

불안감을 해소하는 책상 위치

아이가 문을 등지고 앉게 된다면, 뒤에서 누군가 본다는 느낌을 받기가 쉬워집니다.

노크하는 예의를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불안감에 빠지기가 쉽죠.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위치에 책상을 두어 아이의 시선에서 문이 보이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 : [네이버 블로그] “공부 욕구 UP! 자기주도학습에 도움되는 공부방 인테리어”_비상교육 맘앤톡

👉 새 학기 들어가기 전, 우리 아이 꼭 확인해야 될 것은?(click)

초등학생 방_새학기 인테리어

더 집중하기 좋은 환경에서 하는 새 학기 공부

지금까지 더 집중하기 좋아지는 초등학생 공부방 인테리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곧 시작될 새로운 학기, 새롭게 꾸며진 방에서 새 학기 맞이 공부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꾸그에서 다양한 새 학기 대비 수업을 만나보세요!

남은 방학은 뭐 하면서 보낼까? (click)

👉 MBTI별 성향 교육 관련 게시글도 구경하기!(click)

꾸그첫가입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