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22

초등 과학 키트, 영어 공부에 활용하고 우리 아이 영재 만들기

초등 과학 키트, 무궁무진한 발전

초등 과학 키트, 융합인재를 강조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과학을 잘 아는 창의 과학형 인재가 중요해졌습니다.

자연스럽게 학교에서는 과학 수업에 실험을 곁들이기 시작했고 초등 과학 키트 활용 수업을 늘려나갔습니다.

과학은 이론을 공부하는 것에서 나아가, 실험이나 만들기를 통해 직접 탐구하고 학습해야 하는 과목이기 때문이죠.

점차 과학 수업이 다양해지고 확대되면서 과학이라는 교과목에 다른 과목들이 융합되었습니다.

과학 + 영어, 과학 + 미술, 과학 + 국어 등 다양한 교과목을 과학과 융합해 진행하는 수업을 시도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렇게 ‘융합인재’가 강조되기 시작하고 융합 인재라는 말은 어느새 누구나 갖춰야 할 필수 역량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초등 과학 키트로 시작된 창의적인 과학 교육은 점차 확대되어 STEAM 교육을 부상하도록 했습니다.

초등 과학 키트

STEAM 교육, 나만 몰랐던 그 교육

“지금 초등학생이 40대가 되는 2025년대엔 그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 중 90% 정도는 쓸모없게 될 것이다.”

2022년 08월 2일, 매일경제 신문에 [미래교육 혁명이 성공하려면]이라는 제목으로 박정일 법무법인 클래스 AI, Bigdata Cluster 대표가 기고한 말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예고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벌써 AI 시대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과 발전이 교육에 점점 더 많은 영향을 주고 있죠.

그 영향과 부담감은 우리 아이들의 몫입니다.

이러한 시대에서, 융합인재는 선택이 아닌 필수 역량이 되었습니다.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융합교육이 만들어졌고 그것을 우리는 STEAM 교육이라고 부릅니다.

융합인재에게 중요한 자기주도 학습! 부모의 역할이 궁금하다면?(Click!)

픽팩코

5.5%만 누리고 있는 STEAM 교육을 집에서 수강하는 방법

전국에 있는 모든 학생이 STEAM 교육을 배워야 할 듯합니다.

그래야 급변하는 시대에서 융합형 인재로 자라나 적응하며 성장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러나 현실의 초등 교육, 그렇지 않습니다.

초등 교육

2,672개교 중 총 148개교에서만 제대로 된 STEAM 교육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하죠? 우리 아이는 이대로 STEAM 교육을 접하지 못하고 사회에 나가게 되는 것일까요?

우리 아이만 도태될까, 걱정하시는 학부모님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편하고 자유롭게 STEAM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 소개합니다.

과학 수업

과학 수업 배우고 영어로 말하는 우리 아이

초등 과학 키트 수업 수강하면 영어로 과학 용어를 말할 수 있게 됩니다.

“We can learn about the principles of gravity”

“An electric current flows through a circuit”

초등 과학 키트 수업을 수강하면 말할 수 있는 영어 문장인데요.

아이비리그 학생처럼 생각하는 STEAM 수업으로 과학 수업과 영어 수업을 동시에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은 기본이고요.

비대면 교육 같이 수강하는 친구들과 STEAM 교구 속 숨은 과학 원리에 관해 토론하며 의사소통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비대면 수업

초등 과학 키트,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을까?

초등 과학 키트 + 아이비리그의 만남!

1회차부터 3회차까지의 수업에서는 AI 과녁판을 만들며 배울 거예요.

적외선과 AI를 공부하며 과학 원리를 배우고 AI 이론을 학습할 수 있게 된답니다.

9세에서 11세 우리 아이에게 추천하는 비대면 교육!

픽팩코 초등교육 수강하면 Smart Technology에 대한 가설도 세우며 재미있게 과학 원리 공부할 수 있어요.

4회차부터는 어떤 초등 과학 키트로 수업하게 될까요?

비대면 교육, 요즘 초등교육 대세 수업!

초등 과학 수업! 더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