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1. 22

2023년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꾸그도 다녀왔어요!_230125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 다들 재미있게 다녀오셨나요?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 지난 1월 12일부터 1월 14일까지 진행되었는데 다들 다녀오셨나요~?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방문해서 다양한 교육 관련 부스를 방문하셨을 것 같은데요.

저희 꾸그도 이번 제20회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에 참여하고 왔습니다~!🙌(박수~)

교육박람회_꾸그 부스

아직 함께 수업할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는 꾸그의 수업 부스.

왠지 텅~비어 보이지만 곧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해졌다고 합니다.

교육 박람회, 이번 교육 박람회에서 꾸그는 꾸그와 함께해 주시는 인기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였는데요.

늘 화상 화면으로만 만나다가 선생님을 직접 보다니! 아이들에게 너무 행복한 기억이지 않을까요~?

거기에다가 선생님과 함께 체험 수업을 할 수 있는 이벤트까지 마련되었다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을 것 같네요~

꾸그의 부스에서는 엑소(이선호)선생님, 헬로포터 선생님, 안예나 선생님, 요나단 선생님께서 함께해 주셨는데요!

꾸그 부스가 더 빛이 날 수 있게 함께해 주신 선생님들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꾸그 부스에 함께 하시지 못한 학부모님들을 위해서 꾸그가 교육 박람회 후기를 들고 왔는데요!

다음엔 꼭 꾸그 부스에서 직접 만나 뵙길 기대하면서, 선생님 수업의 후기를 함께 공유합니다!

교육박람회_초등학생 마술

헬로포터 선생님 : 신비한 마법학교

가장 먼저 친구들을 만나 뵀던 선생님은 헬로포터 선생님인데요.

헬로포터 선생님은 무려 15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 마술사 선생님이신데요.

선생님은 평소에도 수업을 하실 때 친구들을 위해서 마술을 선보이시고, 마술은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주시고 계세요.

이번 꾸그 부스에서 헬로포터 선생님께서 주사위 마법 수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교육박람회_주사위 마술 배우기

옹기종기 앉아서 수업을 듣는 아이들의 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헬로포터 선생님께서 열심히 준비해 주신 덕분에 부스가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변한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매번 화면 속에서 선생님의 마술을 만나다가 현장에서 선생님이 보여주는 마술을 보고 나니 더 현장감이 느껴지고 신비로웠는데요.

아이들도 화면으로만 보던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열심히 수업을 듣다 보니 재미있는 마술 수업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헬로포터 선생님의 마법 수업을 현장에서 경험해 보지 못해서 아쉬웠던 친구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헬로포터 선생님의 마법 수업은 집에서도 들을 수 있는 수업이니 너무 아쉬워하지 마세요~

집에서 들어도 재미있는 헬로포터 선생님의 마법 수업! 같이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

엑소(이선호) 선생님 : 세상 모든 것은 과학 수업

두 번째로 친구들과 만나서 수업을 진행하셨던 선생님은 엑소쌤인데요!

꾸그에서 많은 친구들에게 다양한 과학의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전설의 몬스터 수업>. <동물 사전 수업>, <인체 대탐험>, <4차 산업혁명>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덕분에 많은 친구들이 과학의 재미를 가지고 열심히 수업을 들어주고 있는데요.

교육박람회, 이번 꾸그 부스에서 엑소쌤은 <세상의 모든 것은 과학> 수업을 진행해 주셨어요~

엑소쌤 교육 박람회

늘 화면 속에서만 만났던 엑소쌤과의 수업에 아이들의 시선이 모두 집중! 되었었는데요.

이 날 엑소 선생님께서는 일상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과학들을 친구들에게 설명해 주셨어요.

일상 속의 사소한 과학들을 배우니 친구들도 친근하게 과학을 배울 수 있었고,

엑소 선생님도 친구들과 눈을 맞추고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아이들이 더 많이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한 친구는 평소 엑소쌤의 팬이었는데 직접 수업을 들으니 성공한 팬이 된 것 같다는 소감을 이야기하기도 했어요~

이선호 선생님은 지금도 꾸그에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계신데요.

생활 속의 재미있는 과학 발견! 이선호 선생님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이선호 선생님 관련 글 더 보기! (Click)

교육박람회_큐브 맞추는 방법

요나단 선생님 : 333큐브 맞추기 및 큐브 아트 체험

박람회 마지막 날이었던 1월 14일 토요일! 친구들을 만났던 선생님은 바로 요나단 선생님인데요!

평소 꾸그에서도 다양한 큐브 수업을 진행해 주시고 계신 요나단 선생님은 큐브 교육 전문가 선생님이신데요.

여러분에게 더 좋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큐브 협회에서 매니저로 일하면서 큐브에 대한 전문성도 높이셨다고 합니다.

요나단 선생님은 교육 박람회에서 친구들을 위해서 특별하게 큐브 아트 체험 수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교육박람회_3x3x3 큐브 맞추기

이날 친구들이 만들어볼 큐브 아트는 바로! 전 세계 국기 만들기!

꼼지락꼼지락 열심히 전 세계 국기를 만들어가는 친구들의 뒷모습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날 친구들은 화면 속 선생님이 아닌, 현장에 계신 선생님과 함께 큐브도 만져보고 다양한 국기를 공부할 수 있었는데요.

어려운 부분이 있어도 선생님이 바로 앞에서 함께 큐브를 맞춰주셔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박람회_큐브 맞추는 공식

그래도 어려워하는 친구를 위해 함께해 주신 선생님들이 모두 모여 아이를 도와주는 따뜻한 모습까지! 보여주셨답니다~

재미있었던 333큐브 수업! 그렇다면 이번에는 색다른 모양의 큐브 수업은 어떨까요?

🌈 큐브 수업 관련 게시글 더 보기!(click)

교육박람회__미술심리치료

안예나 선생님 : 플루이드아트 푸어링 키트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꾸그의 부스에서 빛을 내주신 안예나 선생님!

꾸그 부스에서 푸어링 수업을 진행해 주신 안예나 선생님은 미술치료학 박사님이신데요.

미술치료를 공부하신 덕분에 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독특한 미술 수업으로 아이들의 고민을 치료해 주신다고 합니다.

학원 가느라, 공부하느라 스트레스가 많을 우리 아이들도, 미술을 재미있어하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교육 박람회 현장 수업

현장에서는 안예나 선생님은 플루이드 아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친구들과 함께 플루이드 아트 체험을 진행하셨습니다.

플루이드 아트 중 푸어링 기법은 다양한 물감을 캔버스 위로 부으면서 만들어가는 기법 중 하나인데요.

그림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법 중 하나입니다.😊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요리조리 푸어링을 해보는 친구들의 모습.

누구보다 열중하게 푸어링 아트를 하는 모습이 마치 멋진 예술가 같았는데요.

수업의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자신의 작품에 제목도 붙여주면서, 멋진 푸어링 작품들이 만들어졌습니다!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

멋지게 완성된 친구들의 작품들. 너무 멋있지 않나요?

아이들이 멋지게 완성하고 고민해서 이름 지은 작품들은 건조시간을 거친 후 친구들의 집으로 배송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물감을 부으면서 하는 수업이다보니 집에서 하기엔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요.

대신 겨울 방학 동안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집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미술 심리 치료 관련 글 더 보기!Click

코엑스 교육 박람회

대한민국 교육 박람회, 꾸그 부스의 현장!

재미있는 수업 덕분에 웃음소리가 가득했던 수업 공간 외에도 꾸그의 부스엔 다양한 상품 소개와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귀여운 나만의 팬 뱃지 이벤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겨주시면 초코바를 나눠드리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방문 덕분에 꾸그 부스도 많이 알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꾸그의 인기 수업인 북챔프와 픽팩코! 다양한 다회차 수업과 관련된 수업 교재들도 함께 전시해두었는데요.

덕분에 평소 수업에서 활용하는 교재와 키트는 어떤 구성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셨을 학부모님들께서도 편하게 둘러보실 수 있었습니다.

🐰 꾸준히 책 읽는 우리 아이 독서습관! 관련 게시글 더 보기!(Click)

🔎 집에서 하는 영재교육! 픽팩코 수업 관련 게시글 보기!(click)

꾸그_교육 박람회

밖에서도 이렇게 멋있는 대형 스크린과 함께 꾸그의 부스에서 어떤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화면을 보시고 꾸그 부스에 방문해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교육박람회,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삼 일간 교육박람회에서 운영되었던 꾸그 부스.

교육박람회에 함께해 주신 많은 선생님과 학부모님들 덕분에 더 재미있는 꾸그 부스가 만들어진 것 같은데요!

꾸그의 부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꾸그 부스에 직접 참여하시지 못해서 아쉬우셨을 학부모님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꾸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관련 행사에 방문할 예정이니까요~ 다음엔 꼭 더 많은 친구들이 방문해서 꾸그를 체험할 수 있길 바랍니다.

다음엔 꼭 꾸그 부스에서 만나요~

🧪 집에서 하는 과학 놀이 관련 게시물 더 보기!

꾸그 첫 수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