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2. 12. 01

어린이 경제 공부, 손 놓고 있으면 늦습니다!

경제 이야기, 더 이상 어른들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어린이 경제, 먼 이야기로만 들리시나요? 왜 그럴까요? 하다못해 용돈 관리도 경제 관리의 일종인데 말이죠!

초등학생 주식 주주들, 펀드 추천 방향에 따라 일찌감치 투자를 시작해 자산을 불리는 아이들.. 어린이는 돈~돈~ 거리는 게 아니라고 말씀해오신 부모님들! 이제는 시대가 달라졌습니다!

영국은 2014년 9월부터 만 11~16세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의무화한 사실을 알고 계실까요?

캐나다 역시 모든 주에서 정규 교육 과정에 금융교육을 포함하고 있다는 사실도 아셨나요?

한국은 OECD 국가 중 금융 이해력 평가 점수가 OECD가 정한 최소 목표 점수인 66.7점보다 낮았습니다!

어린이 경제 교육

경제, 어려운 개념을 어떻게 쉽게 풀어 알려줘야 하나 막막하셨죠?

기존에는 어릴 때부터 돈을 알면 위험한 것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경제 관념을 일찍 터득하고 자신의 경제를 주도적으로 꾸릴 수 있어야 합니다.

자산 관리, 주거 문제, 투자 등 경제적으로 판단해야 할 사안이 이전보다 훨씬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한편, 아이들이 경제를 습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 우리 아이들은 경제 체계 안에서 경제 활동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 활동을 경제적 관점에서 한 번만 짚어본다면, 아이들은 자신이 경제를 어떻게 대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 시간 동안 아이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경제 관념을 코칭 방식을 통해 깨워드립니다.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는 경제 수업으로 떠나볼까요?

어린이 주식

어린이 경제 공부를 두 팔 걷고 도와주실 이환호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이환호 선생님은 연세대학교에서 경제와 심리를 전공하시고, 관련 지식을 코칭 방식으로 전달하는 데에 숙달된 선생님이세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부터 스포츠 선수를 꿈꾸는 학생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코칭을 제공해 오셨어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궁금해하고 스스로 탐구해가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 이환호 선생님의 말씀이에요.

‘나의 경제 이해하기’ 수업을 통해서 아이들이 경제적 탐구와 결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거예요.

아이들의 잠재력을 믿고계시는 이환호 선생님 이십니다!

꾸그 수업 추천

이 수업은요!

9~12살의 아이들에게 추천해요!

2명에서 10명의 친구들이 함께할 예정이에요!

이환호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커리어를 가지고 계세요.

  • 연세대학교 학사 경제학/심리학
  • 연세대학교 석사 스포츠심리
  • 단국대학교 박사 수료 스포츠심리
  • 부동산중개법인 전속 멘탈 코치
  •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 멘탈 코치

어린이 경제

어린이 경제, 가르쳐 본 사람이 잘 가르칩니다!

10세 자녀를 두신 임** 님의 후기에요:
제 주가창을 보고 주식이 뭐에요로 시작해서 시장경제를 궁금해 하던 아이였는데 설명해주기가 막연했어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해주시고 수업시간이 끝난 후에도 질문과 답변을 끝까지 친절히 잘해주셔서 너무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아이가 무척 좋아했어요^^

10세 자녀를 두신 정** 님의 후기에요:
아이에게 경제 관념을 꼭 심어 주고 싶어서 수업에 참여해보았습니다. 아이가 수업이 재미있었다며 좋아하네요. 또 돈 모으면 뭐든 사기 바쁜 아이가 돈을 저축하겠다고 하네요ㅎㅎㅎㅎ 원데이 수업이지만 알찼습니다. 감사합니다~~^^

9세 자녀를 두신 H**** 님의 후기에요:
선생님께서 경제에 대해 알기 쉽게 차근차근 아이들 생각을 끌어내 주시고 생각할 시간과 여유를 기다려주세요. 아이들 입장에서 경제를 이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업이 과연 있을까요. 이 수업 말고 없을 것 같아요. 만족 100% 초강추 수업이에요! 감사합니다.

12세 자녀를 두신 정** 님의 후기에요:
아이에게 경제에 관해 설명해주려고 해도 제 머릿속에 있는 것을 어떻게 풀어서 쉽게 설명해줘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잖아요. 그런 저를 위한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수업을 듣고 얼마 후에 대출에는 이자가 붙는거잖아요~하더라구요. 수업을 선택하길 너무 잘했어요ㅎㅎ

8세 자녀를 두신 변** 님의 후기에요:
너무 재미 있었다고 해요. 아직 생소한 돈 개념을 잘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왜 아껴야하는지 은행은 무엇인지 그리고 투자는 무엇인지 다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11세 자녀를 두신 e**** 님의 후기에요:
이번에 명절에 용돈 받고 일부러 경제 수업 신청해보았습니다. 서서히 제가 관리하던 주식도 아이가 종목을 고르면 좋겠다 싶어서 전체적인 투자개념, 경제개념을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수업 후 의견을 물었더니 조목조목 플랜을 세우네요. 감사합니다!ㅎㅎ

다른 경제 교육 컨텐츠 구경하기! (CLICK)

이환호 선생님의 경제 공부 둘러보기! (CLICK)

꾸그 첫 가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