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영어 공부, 엄마표 영어 교육으로 시작하기

유아 영어

유아 영어 공부, 어떻게 시켜야 할까요?

아이가 말을 하기 시작하니 ‘언어’에 대한 욕심이 생기는 건 당연해요.

요즘은 다들 일찍부터 외국어 공부를 시키니 우리 아이도 시켜야 할 것 같고, 잘했으면 좋겠지만 어떻게 해줘야 할지 고민되시죠.

아직 나이도 어리고 남들 따라 유학이나 영어 유치원 보내기엔 비용이 너무 부담되지 않으신가요?

또 과외 선생님을 부르려고 하니 아이의 나이에 비해 가격대가 너무 세죠…

언어는 어릴 때 배워두는 게 좋다고는 하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아이가 영어와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어를 잘 못하는데 제가 잘 가르칠 수 있을까요?

유아 영어는 쉽고 단순해요! 그렇기 때문에 영어를 잘 모르시는 학부모님들도 집에서 충분히 교육하실 수 있답니다.

유아 영어

유아 영어 공부에 대한 오해와 진실?

엄마표 영어 교육 방법을 추천하기에 앞서 유아 영어 교육에 대한 오해와 진실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영어 유치원, 혹은 유학을 보내고 싶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보내주지 못해 아이에게 미안해하신 적이 있다면 집중하세요!

가능하면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게 제일 좋은 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물론 영어 유치원에 가면 영어를 더 많이 접하게 되니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되는 아이들도 있어요.

하지만 영어 유치원을 다니게 되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아이들도 있답니다.

영어를 잘할수록 새로운 기회가 많아지는 것은 사실이나,

한국 사회에서는 한국어가 있기 때문에 영어보다는 한국말을 쓰는 비중이 훨씬 높지요.

다른 과목들도 그렇지만, 특히나 언어는 계속해서 사용해야지만 실력이 유지가 됩니다.

영어 유치원을 나왔지만, 이후에 일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영어 사용 빈도가 줄어든다면

영어 실력이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어요.

또한, 다른 친구들은 영어를 잘하는데, 아이가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 잘 어울리지 못한다면

아이는 점차 자신감도 잃고, 오히려 지적, 정서적 발달에 해를 입을 거예요.

유아 영어
유아 시기에 영어 교육은 필수 아닌가요?

우리 아이가 다른 아이들에게 뒤처질까 봐 걱정되시는 마음은 백번 이해해요~

하지만 유아 영어 교육이 필수는 아니랍니다!

유아기 때부터 너무 많은 시간을 영어 공부에 쏟는다면 나중에는 시간이 없어 하기 힘든 다양한 경험들,

가족 간 추억 쌓기, 한글 공부 등 더 중요한 것들을 놓칠 수 있어요!

일찍부터 영어에 익숙해진다면 나중에 심화 학습을 할 때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너무 어릴 때부터 억지로 공부시키시진 않아도 된답니다.

영어를 일찍 접해 자연스럽게 배우며, 영어에 친밀감과 흥미를 갖게 하는 목적의 가벼운 영어 교육은 좋아요!

엄마표 영어

유아 영어 교육, 엄마표 영어 교육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노래로 배우는 유아 영어

유아기의 아이들은 흥미 위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첫 단계예요.

집중하는 시간이 짧고, 호기심이 많은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는 짧고 반복되는 리듬을 가진 챈트가 효과적이에요.

영어 노래는 리듬과 강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따라 부르기에도 좋아요!

한글을 배울 때 ‘작은 별’, ‘악어 떼’, ‘상어 가족’ 등의 동요로 한글과 친해지는 것과 같은 방식이랍니다.

한글 동요의 영어 버전도 많고, 유튜브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어요.

‘반짝반짝 작은 별~ 아름답게 비추네~’ 작은 별 노래는 다들 아실 거예요~

이 노래의 영어 버전인 Little Star 을 시작으로 해보는 건 어떠세요?

유아 영어 놀이
영어 단어 카드 게임으로 하는 놀이 교육

아직 글씨를 잘 모르는 어린아이들은 글보다는 그림에 익숙해요!

앞에는 영어 낱말이, 뒤에는 그림이 그려진 낱말 카드를 준비해주세요.

아이가 처음 한글 공부를 할 때, 한글 낱말 카드로 놀이처럼 한글을 알려주신 부모님들 많으실 거예요.

영어도 똑같아요!

영어 낱말을 하나의 이미지로 인식하게 해서, 아이가 단어 자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중요해요.

쓰여진 대로 읽는 한글과는 다르게 영어는 각각의 알파벳이 내는 소리와, 각각의 알파벳이 결합되어 있을 때 나는 소리가

다르게 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A가 개미를 뜻하는 ‘Ant’에서는 ‘ㅐ’ 발음이 되고, E는 ‘Egg’에서 ‘ㅔ’ 발음이 나지만,

귀를 뜻하는 ‘Ear’에서 ‘E’와 ‘A’가 만나서 ‘ㅣㅓ’로 발음되는 것처럼요.

그렇기 때문에 낱말 자체를 하나로 생각하고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놀이 교육
영어 만화,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귀 열기

언어는 귀를 트여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이가 흥미를 잃지 않을 만한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의 영어 만화로

아이가 직접 쓰진 못하더라도 아이의 귀는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게 도와주세요.

처음에는 그냥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처럼 보이고, 과연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지 의문이 드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오랜 시간 반복되면 영어를 듣는 귀가 열리고,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들의 대사 안의 문법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될 거예요.

아이가 좋아하는 영어 만화를 보기만 했는데 어느 순간 아이의 영어 말하기 실력도 쑥쑥 자라있어요!

책상 앞에 앉아 딱딱하게 하는 영어 공부가 아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영어 공부는

아이의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더욱 빠르게 습득할 수 있게 해

아이의 영어 실력도 금방 늘게 해요!

영어 교육

영어 교육, 엄마표 영어 공부를 시키기 어려우시다면?

집에서 엄마표 영어 공부를 시켜주고 싶지만,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영어를 잘 몰라 가르치기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꾸그에서 다양한 영어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수업을 들어보시는 것 어떠세요?

꾸그에는 강의 경력이 많으신, 노련한 전문가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집에서 놀이처럼 배우는 유아 영어 수업!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수업들도 경험해 보세요 🙂

댓글 달기

휴대폰 주소는 경품 추첨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