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2. 12. 06

체스 배우기: 왜 세계는 체스에 열광할까?

체스 배우기: 세계가 열광하는 체스

체스 배우기,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 핫한 스포츠라고는 하는데, 아이가 너무 어려워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서기도 하죠. 다른 아이들은 어떻게 체스를 처음 접하는 걸까요? 세계가 열광하는 체스, 전 세계 사람들은 체스를 어떻게 시작할까요?

모든 스포츠가 그런 것처럼,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한다면 어렵지 않아요.

체스에는 어떤 효과가 있길래 세계에서 열광하고 체스를 좋아하는지 궁금하시죠?

체스 배우기

체스 배우기: 체스 효과와 체스 기본

체스 배우기에 앞서, 체스 효과와 체스 기본을 알아본다면 체스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답니다.

체스는 전 세계 6억 명이 즐기는 스포츠인데요. 체스 효과와 체스 기본을 모두 이해한다면, 세계가 체스에 열광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거예요.

체스 효과

어린이 체스, 체스의 유래와 예절 배우기

어린이 체스, 배우기 전에 체스가 어떤 스포츠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체스는 얼핏 보면 보드 게임처럼 여겨지기도 하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놀이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체스, 마인드 스포츠로 불리기도 해요. 그만큼 체스는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전략적인 활동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체크무늬로 그려진 체스판 위에서 말을 움직여서 승리하도록 하는 스포츠인데요. 적절한 규칙에 따라 잘 움직여야 이길 수 있는 마인드 스포츠랍니다.

마인드 스포츠, 바둑이 떠오르시죠? 체스도 바둑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전략과 사고력이 필요해요.

어린이 체스, 우리 아이의 두뇌를 발달하게 하고, 사고력을 풍부하게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이유랍니다.

체스 기본

어린이 체스 수업: 초급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규칙을 알고 이해한 다음 시작하면 더 재미있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체스를 배우고 싶어 하는 우리 아이, 정확하고 재미있게 체스를 알려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텐데요. 주변에 체스를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을 찾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체스의 기본 규칙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어린이 체스 수업을 수강하는 것은 어떨까요?

학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고 편안하게 체스 기본 규칙을 배울 수 있으니까 아이도 재미있고 부모님도 안심할 수 있는 수업이랍니다.

어린이 체스

experience

어린이 체스, 기본 규칙은 마스터! 특수 규칙을 알고 싶다면?

어린이 체스 강의

규칙을 정확하게 알아야 전략도 세울 수 있는 스포츠, 체스!

그럼, 체스의 기본 규칙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기본기를 다져보았나요?

그렇다면 이제 특수 규칙을 함께 배울 차례에요.

특수 규칙을 꼭 알아야 필승 전략을 세우고 체스에서 승리할 수 있답니다.

너무 어렵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어린이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체스 수업이 바로 여기 있어요.

  • 수업 대상 연령: 8~12세

체스 필승 전략 확인하기(Click!)

zeropr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