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2. 12. 20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교육, 문해력 골든타임 잡는 법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지금이 가장 중요해요.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저학년 아이의 문해력이 걱정이신 부모님들 계신가요?

아이가 성장할수록 알게 되는 어휘도 많아지고, 읽을 수 있는 도서의 폭도 넓어지며 문해력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그런 부모님들을 위해 꾸그가 준비한 콘텐츠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의 아이들은 언어 습득력이 가장 활발한 시기로, 이때의 문해력 교육이 평생의 문해력을 좌지우지 한다는 말도 있죠.

한 번 길러진 독서 습관은 나중에 어려운 독서를 하게 되거나 문제를 풀게 될 때 쉽게 고쳐지는 습관이 아닙니다.

추후에 노력해서 성장한다기보단 문해력은 아이가 보유하는 능력치가 되는 것이죠.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예비 초4, 문해력 문제집보다는 홈스쿨링으로!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은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전환되는 시기이기에 이때 문해력에 집중을 해주시는 게 가장 좋은데요,

조급한 마음에 문해력 문제집을 사야 하나, 혹은 학원을 보내야하나, 독서를 시켜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그와 함께하는 홈스쿨링이 있습니다!

문해력은 하루아침에 쌓아지는 게 아니라, 장기간 아이와의 학습을 통해 자연스레 생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집 한두권 혹은 무작정 독서를 시킨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지 않아요.

짧은 기간이 아니라 기간을 오래 잡아서 아이가 문해력에 충분히 훈련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목표인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장기간 동안 질리지 않으면서 하는 공부법이 중요합니다.

예비 초4

문해력 향상 방법, 왜 저학년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위에서 언급해드렸듯 초등학교 3학년에서 4학년으로 올라가는 예비 초4 아이들은 고학년으로 올라가며 이전과는 다른 수업을 접하게 됩니다.

고학년으로 넘어가는 시기이니만큼 국어 수업 뿐만 아니라 수학 수업이나, 영어 수업등 각종 수업에서 아이에게 요구하는 지적 능력치는 점점 올라가죠.

이때 적응을 잘 하며 높은 성적을 낼 수 있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 아이들의 차이는 IQ일까요? 아닙니다.

저학년부터 쌓아왔던 문해력이 고학년에 들어서기 시작할 때부터 차이를 보이는 것이죠.

특히 단순한 문제들을 넘어 어려운 어휘를 사용하는 문제들이 많아지는 고학년 시기부터는 아이들의 문해력이 문제를 해석하는 데에 크게 작용하게 된답니다.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아이를 위해 빠르게 시작해보세요!

발 빠른 교육의 시작이 아이의 문해력을 탄탄하게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 이젠 확실히 아셨나요?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교육을 해야 할지 고민이 드실 것 같아요.

학원? 문제집? 모두 아이들이 장기간 하기에는 지루하고 거부감이 들어보이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아이의 문해력 교육을 할 수 있는 꾸그는 온라인 줌수업으로 홈스쿨링이 가능해요.

아이가 가장 편안해하는 환경에서 최고의 선생님들과 함께 문해력 교육을 쌓아간다면 좋겠죠?

꾸그에는 문해력을 위한 여러가지 수업들이 있습니다.

우선 부모님들을 위한 문해력 부모 특강도 있고, 아이들의 기초 국어부터 시작해서 없는 강의가 없죠.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꾸그는 절대로 아이에게 주입식으로 공부를 시키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꾸그라는 놀이터에서 즐겁게 뛰놀며 학습하는 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 시작해볼까요?

초등학교 3학년 문해력

문해력 부모 특강 들으러 가기! (Click)

다른 문해력 콘텐츠 보러가기! (Click)

꾸그 회원가입하고 강의 들으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