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교육 백과 | 2023. 01. 09

초등학교 4학년 수학 뒤쳐지지 않으려면?

초등학교 4학년 수학 제대로 된 수학 교육이 필요한 시기

초등학교 4학년 수학 !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가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수학 문제는 어른들도 어려워서 선뜻 알려주기가 쉽지 않을 만큼 수학 개념 자체가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아마도 자녀들에게 수학을 가르쳐보신 경험이 있는 부모님은 아실 거에요!

그래서 이 시기에 정말 안타깝게도 많은 아이들이 수학을 포기하기 시작하는데요.

우리 아이가 수포자의 반열에 오르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모님들이 사전에 수학의 핵심 포인트를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방향으로 수학 교육을 해주셔야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 수학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초등학교 4학년 수학 현명하게 준비하는 법

수학은 잠시만 한눈팔아도 금방 뒤처지기 쉬운 위험한 과목 중 하나입니다.

특히 초등학교 4학년 수학에서 많은 아이들이 수학 트라우마를 겪게 되는데요.

따라서 아이들이 새로운 수학 개념이 등장해도 떨지 않고 당당히 맞설 수 있도록 수학적 조기 훈련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즉, 수학의 기본 원리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하여 아이들에게 즐거운 수학을 알려주는 훈련입니다.

수학 교육 전문가들은 아이들에게 수학 사고력 교육을 하기에 앞서 문해력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수학 문해력 왜 사고력 수학보다 먼저일까요?

수학적 사고력

수학적 사고력 보다 이게 먼저! 수학 문해력 왜 중요할까?

아이들은 글이 많은 문제를 굉장히 어려워하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긴 문장의 수학 문제를 보자마자 시작도 안 하고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본능적으로 읽기 싫어하고 읽더라도 문제에 필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접근 방법 자체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본능적 요소들이 우리 아이가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나가는 데에 있어서 큰 걸림돌이 되는데요!

그래서 똑똑한 엄마들은 교육에도 순서가 있다고 교육의 순서와 타이밍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수학 교육의 순서를 제대로 알고 아이들의 시기에 적절한 교육을 해주세요.

초등학교 4학년 수학 서술형

국어 잘하는 아이 수학 풀이도 잘하는 이유.

초등학교 4학년이 되면 슬슬 심화 서술형 문제가 등장하기 시작하는데요!

서술형 문제 풀이를 잘하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국어에 있습니다.

국어를 잘하면 수학도 잘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서술형 문제 풀이의 핵심은 문제에서 핵심 정보를 찾아냄과 동시에 풀이 방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긴 문제를 읽고 짧은 시간 안에 핵심 정보를 잡아내는 건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수학영재전문가들이 수학 교육만큼이나 국어 교육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아이들의 문해력 때문입니다.

국어와 수학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이것이 바로 국어를 잘하는 아이들이 수학을 잘하는 이유입니다.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싶으시다면 문해력 훈련을 통해 아이들의 문제를 보는 눈을 길러주세요.

수학 교육 방법

수학의 신, 노병국 선생님의 문해력 수업

수학영재전문가 노병국 선생님은 13년간 영재고와 과학고 준비생들 및 최상위권 고등학생들의 수학 교육을 담당하셨는데요.

이때 선생님께서 초등학생 때 잡히지 않은 수학의 부족함은 중,고등 학생 때에도 쉽게 잡히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으셨고,

근본적인 수학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셨다고 합니다.

현재 선생님께서는 그 일과 더불어 일반 및 영재반 초등학생들에게 문해력과 수학의 조합을 통한 가르침을 전수하고 계시는데요!

주입식 교육이 아닌 실제로 아이들이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역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노병국 선생님의 이력 사항

  • 영재고 과학고반 고등 최상위반 수학 강의 및 학원 운영
  • 대입 자기소개서 첨삭/입시지도
  • 초등 영재반 심화 및 창의력 수업
  • 미래채움 sw코딩지도사 – 학교 및 기관 출강
  • 자기주도학습지볻 학교 및 기관 출강
  • 국가공인 직업상담사
  • 문해교육사 국가 산하기관 양성과정 이수
  • 2022년 시민기자
  •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국가산하기관 양성과정)기본, 보수, 심화과정) 이수
수학 교육 문해력

수학 문해력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문제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수학 문해력 훈련은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노병국 선생님의 수업에서는 하나의 서술형 문제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접근하며, 생각하는 힘과 흥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노병국 선생님의 수업의 치트키! 바로 수학의 시각화 수업인데요.

표, 그림, 그래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까지!

똑같은 서술형 문제도 노병국 선생님 수업에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모습으로 제공됩니다.

보는 재미, 생각하는 재미, 해결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비한 수업!

수학 문해력! 수학영재전문가 노병국 선생님이 우리 아이와 함께 합니다.

신비한 수학 문해력 수업 보러 가기! (click)

다른 문해력 콘텐츠 보러 가기! (click)

꾸그 첫 가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