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3. 01. 15

초등학생 취미, 디지털 드로잉으로 만드는 내 작품!

초등학생 취미, 요즘 대세는 디지털 드로잉!

초등학생 취미_캐릭터 귀엽게 그리는 방법

초등학생 취미, 우리 아이는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나요?

교과서에 낙서가 가득한 우리 아이, 혹시 잔소리만 하셨나요?

아니면 수업 때문에 샀던 아이패드, 대면 수업으로 전환된 후에 집에서 잠만 자고 있나요?

아이패드만 있다면 낙서하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좋아할 것 같은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 드로잉은 마우스나 태블릿 등 컴퓨터나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서 어떤 이미지를 그려 내는 기술인데요.

최근에는 태블릿 이용자가 많아지기도 했고, 다양한 SNS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보니 콘텐츠 제작이 대세가 되었죠.

콘텐츠 제작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취미 계발에도 유용한데요.

꾸그가 아이들의 꿈과 취미 계발을 위해서 다양한 디지털 드로잉 수업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초등학생 취미, 쉽게 시작하는 디지털 드로잉!

캐릭터 그리는 방법

초등학생 취미, 이전에는 종이에 쓱싹쓱싹 그렸다면 오늘부터는 태블릿에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태블릿에 귀여운 그림을 그리는 디지털 드로잉, 태블릿만 있다면 손쉽게 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 드로잉을 통해서는 누구나 웹툰, 이모티콘, 인스타 툰 등을 제작하여 작가가 되고, 이를 통해 수출을 창출해 내기도 합니다.

지금은 수익 창출까지는 아니더라도 웹툰, 이모티콘 작가를 꿈꾸는 친구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 친구들에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초 클래스를 꾸그에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캐릭터 귀엽게 그리는 방법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캐릭터 드로잉 콘텐츠를 운영하고 계신 최지혜 선생님은 아이들이 그림을 잘 그리는 것보다는 즐겁게 그리고

아이들이 자신의 작품을 멋지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수업을 채워나가고 계십니다.

위에 있는 그림도 선생님이 그린 그림이 아니라 수업을 들었던 다른 친구가 그렸던 그림인데요!

친구들도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게 디지털 드로잉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술 놀이 BEST3 둘러보기!(click)

초등학생 취미, 이제는 나도 이모티콘 작가!

초등학생 취미_카톡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메신저 필수템 이모티콘!

메신저를 나눌 때 나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친구들과 소통할 때 사용하던 귀여운 이모티콘, 이제는 내가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요!

사실 이모티콘은 꼭 작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플랫폼을 통해 제안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사실을 알고 있었더라도 막상 도전을 하기에는 쉽지 않았을 거예요.

반대로 이 글을 읽고서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나, 이모티콘 작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고 생각한 친구들도 있을 텐데요.

카카오톡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혼자 끙끙대기만 하고 시작했던 친구들도, 누구나 될 수 있다는 말에 방금 흥미가 생긴 친구들도

모두 모두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하루 작가님의 이모티콘 만들기 수업이 마련되었어요🎉

이모티콘 그리기를 알려주실 하루 작가님은 그림을 쉽고 재밌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수업을 통해서는 6번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친구들도 익숙할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그리는 간단한 법칙과 함께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판매해서 그림작가가 되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해요~

초등학생 취미 생활_캐릭터 귀엽게 그리는 방법

하루 작가님과 함께,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구조와 얼굴 표정 등을 생각해 보고,

다양한 메시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려고 하다 보면 창의력도 쑥쑥 자라나겠죠~?

어때요? 하루 작가님처럼 멋진 이모티콘 작가가 되어보고 싶지 않나요?

그림 이모티콘 만들기

나도 인스타그램에선 웹툰 작가!

초등학생 취미_인스타 툰 그리기

인스타그램을 둘러보다가 귀여운 캐릭터가 주인공인 인스타 툰을 본 적 있나요?

하나의 스토리를 가지고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어가는 웹툰은 아이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콘티를 작성하고, 그 콘티에 맞게 그림을 그려가야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직 웹툰 작가의 꿈을 잃기엔 아이들의 꿈은 너무나도 소중하죠!

아이들에게 아직은 어려울 웹툰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스타 툰이 있습니다.

인스타 툰은 주로 일상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 나 자신이 주인공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은 더 쉽게 제작할 수 있겠죠.

초등학생 취미_인스타 툰

지이니 작가님은 귀여운 동물들과의 일상을 담은 인스타 툰을 그려서 활발하게 연재 중이신데요.

일상 속 이야기,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창작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인스타 툰 작가입니다.

실제로 인스타 툰을 제작하고, 연재 중이신 지이니 작가님과 함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아이의 첫 출발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아이 취미 꾸그에서 함께 키워봐요!

이만큼 다양하게 마련된 꾸그의 디지털 드로잉 수업들! 오늘은 디지털 드로잉, 이모티콘 만들기, 인스타 툰 그리기 수업만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소개 못 드린 수업들도 있을 만큼 더 다양한 수업들이 준비되었습니다!

꾸그에는 디지털 드로잉 외에도 아이들의 취미를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들이 마련 되어있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만들어보기, 인기 아이돌 댄스 배워보기 등 아이들이 공부 외에도 다양한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꾸그에서 아이들의 취미를 같이 만들어보세요!

👉 디지털 리터러시, 우리 아이의 스마트폰 세상은?(Click)

👉 아이와 하는 집콕 놀이! 더 알아보기!(Click)

꾸그 첫 수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