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1. 05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가능할까요?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궁금하신가요?

많은 학부모님들이 여러 이유로 자녀를 홈스쿨링 시키려 고려 중이실텐데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 초등 교육이 의무 교육이긴 하지만 홈스쿨링 계획이 있다면 별도의 신청을 통해 초등 과정 홈스쿨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홈스쿨링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이가 사회 정서적으로 다른 아이들에 비해 덜 성장하여 집에서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혹은 자녀의 해외 유학이 예정되어 있을 경우의 홈스쿨링 등 다양한 이유로 홈스쿨링을 선택하시죠.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이젠 어렵지 않습니다.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기존에는 가정교사가 방문하여 과목을 가르치는 형식이었지만,

가정교사를 구하기 힘들기도 하고 마땅한 교육 체계가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이 실질적인 홈스쿨링보다는 학교생활과 병행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과외 홈스쿨링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교육이 발달하고, 오프라인 교육보다 온라인 교육의 수요가 급증하며

양질의 온라인 교육 자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즉, 전문적인 가정교사를 직접 알아보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충분한 교육 리소스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죠.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초등학생 홈스쿨링의 장점은?

그렇다면 초등학생 홈스쿨링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앞서 말씀드렸던 교내 학교폭력과 멀어지게 되며 아이가 향후 가고자 하는 진로에 대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하는 것을 집에서 그대로 따라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현대적인 커리큘럼이 많이 발달해있기 때문에 온라인 학습과 학부모님의 도움만 있다면 아이는 홈스쿨링 하기에 적합한 환경이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여러가지 진로에 대한 세부적인 교육의 기회까지 아이가 흡수할 수 있기도 합니다.

공교육을 배제하고 홈스쿨링만을 진행하기에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공교육과 홈스쿨링을 함께 병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가장 잘 맞는 교육을 직접 골라 아이에게 학습시킨다면 학습 능률도 훨씬 올라가게 되는 것이죠.

초등학생 홈스쿨링

홈스쿨링에서는 어떤걸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많은 학부모님들의 고민이실텐데요, 요즘 공교육만으로는 교육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판단되어

사교육까지 함께 병행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어떤 교육을 아이에게 적용시켜야 최상의 효과가 나타날까요?

아이가 초등학생일때는,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때는 많은 경험을 하기보다는 실질적으로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교육을 흡수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필요해요.

따라서 아이가 흥미를 가질만한 진로교육 혹은 심화교육을 초등학생 때부터 홈스쿨링을 통해 경험하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이가 편안한 공간에서 마주할 색다른 경험은 아이의 진로를 바꿔줄 수도, 학습 흥미도를 훌쩍 높일 수도 있으니까요.

홈스쿨링

초등학생 홈스쿨링 준비방법, 꾸그와 함께 해볼까요?

꾸그는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경험을 제한하지 않고 즐겁게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입니다.

여러 활동들을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일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보기 힘들었던 초등학생 심화형 수업, 색다른 진로수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의 이력사항 등 학부모님들이 걱정하실만한 사항도 꼼꼼하게 검수하고 있으니

우리 아이 홈스쿨링 첫경험은 꾸그와 함께 해봐요!

꾸그만의 다양한 진로수업 들으러 가기! (Click)

더 다양한 꾸그 교육 콘텐츠 보러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