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22

초등 코딩, 2025년 코딩 교육 의무화 미리 준비하세요.

초등 코딩 교육 의무화 얼마 남지 않았다.

초등 코딩 이제 본격적으로 더 중요해지기 시작합니다!

2025년부터 초-중학교에서 코딩교육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한다는 내용을 교육부에서 본격적으로 발표했어요!

미국이나 독일 같은 경우에는 이미 10년 전부터 코딩 교육을 의무화했었는데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이제 국가적인 차원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인재들이 훗날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기 때문이죠!

드디어 우리 한국도 이 열차에 탑승했습니다.

그래서 코딩 교육 의무화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손!

오늘 꾸그가 싹 정리해드릴 거예요~ 함께 알아보러 갈까요?

꾸그랑 재미있고 즐겁게 코딩 기초 시작하러 가기 (click)

초등 코딩

2025 코딩 교육 의무화 무엇이 바뀌나?

코딩 교육 의무화란 말 그대로 코딩 교육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내에서 국어, 수학, 영어 과목처럼 비중 있는 과목이 된다는 뜻이에요!

교육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코딩을 공부하게 되는 정보 수업 시간은 현재의 2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초등학교는 34시간! 그리고 중학교는 68시간으로 늘어나게 될 예정이에요.

그리고 영재학교와 과학고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및 AI 특화 교육 과정을 더욱 늘리기로 했다고 해요!

게다가 일반 학교에서의 영재학급도 이에 맞게 확대하기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디지털 인재들이 산업 현장의 수요에 비해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이 격차를 줄이기 위해 국가적인 차원의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 제도들이 더욱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요!

코딩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가고 있을 만큼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되었답니다.

따라서 직장인들도 퇴근 후 코딩 인터넷 강의나 화상 수업을 등록하는 비율이 꽤 많이 늘어났어요.

시대가 변하면 그 시대에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건 어른들이나 아이들이나 마찬가지예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늦기 전에 코딩 교육을 시작해주세요!

꾸그랑 재미있고 즐겁게 코딩 초급 떼러가기 (click)

코딩 전문가

코딩 교육의 중요성

앞으로 코딩이 국어 영어 수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기 때문에 많은 부모님이 코딩 교육에 관심이 넘쳐 나는 중인데요!

코딩 전문가들도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을 하는 것은 아이들이 미래에 컴퓨팅 사고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반복해서 강조합니다.

따라서 현재 전국적으로 다양한 코딩 교육 콘텐츠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코딩 교육이 중요하고 그 수요가 많다는 증거겠죠?!

코딩 교육 이제 필수인 시대가 왔으니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아이들에게 코딩이 익숙해지도록 부모님들이 발 빠르게 움직여주세요.

지금 시작해야 합니다.

로블록스와 함께하는 코딩 입문 강의 보러 가기 (click)

조기 교육

조기 교육까지 유행중인 코딩 교육

수학 조기 교육부터 시작해서 코딩 조기 교육까지 등장했습니다.

현재 영유아들을 위한 코딩 교육 장난감까지 나올 정도로 코딩 조기 교육이 유행인데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사회는 지금 부모님들이 살아갈 사회랑은 180도 다를 것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현재에서 상상도 할 수 없는 것들이 미래 사회에는 가능해질 거예요.

그만큼 오늘날의 직업과 미래 아이들이 갖게 될 직업에도 큰 차이가 존재할 겁니다.

이미 실제로 많은 직업이 변화하고 있기도 하고요!

이런 것들을 반영했을 때 우리 아이들에게 코딩 조기 교육은 필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릴 때 코딩 교육을 시작한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의 차이는 분명 존재할 거예요!

코딩을 잘하기 위해서는 컴퓨팅적 사고를 하는 것이 습관화되어야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이 컴퓨팅적 사고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꾸준한 교육적 훈련을 해주셔야 키울 수 있어요.

따라서 부모님들이 발 빠르게 시대적 흐름에 맞춰진 교육을 아이들에게 제공해주셔야 합니다.

왕초보 환영! 컴퓨터 기초부터 기본 코딩까지 탄탄히 학습하기 (click)

코딩 스크래치 _ 초등 코딩

꾸그와 함께 초등 코딩 한방에 끝장내자!

아이들의 코딩 교육 첫걸음을 꾸그에서 시작해보세요!

코딩 교육이라고 다 똑같은 교육이 아닙니다.

꾸그에서는 현재 다양한 코딩 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없이 종이와 펜만으로도 가능한 코딩 강의까지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코딩 전문가 선생님의 설명, 실습, 구현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요!

아이가 헷갈리거나 모르는 부분은 선생님께 바로바로 피드백을 받으며 탄탄하게 코딩의 기반을 다질 수 있답니다.

기초부터 제대로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꾸그와 함께 코딩 교육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전석 매진! 꾸그랑 코딩 기초 떼고 게임 제작까지 하러 가기 (click)

유용한 코딩 관련 콘텐츠 더 보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