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담은 아이들의 수업 풍경

“온라인 수업, 혼자 잘 들을 수 있을까?”

꾸그 수업을 듣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반응,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이가 수업에 집중은 하는지,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는 있는지

걱정하셨던 분들 계셨나요? 

꾸그 수업이라면 그런 걱정은 접어두셔도 좋습니다😉

카메라에 포착된 실시간 수업 현장 스케치!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실까요?


1. 초콜릿이 쏘아올린 작은 공🌠

6살 축복이는 줌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강의가 이번이 처음인데요. 축복이 엄마는 아직 축복이가 초등학교 입학 전이지만, 화상강의를 미리 경험하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아 꾸그 수업을 선택했다고 해요! 첫 수업은 바로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업 : 규칙을 찾아보는 패턴 놀이 수학!>. 새로운 경험이어서 그런지 화면에 빨려 들어갈 것만 같은 축복이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선생님의 친절한 진행 덕분에 축복이는 엉덩이 한번을 안 떼고, 수업에 집중했다고 하는데요.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도 잘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모습에 축복이 엄마는 너무나 신기했답니다😍 다음날까지도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을 이어서 하며, 다른 수업도 듣고 싶다고 열심히 말한 축복이! 꾸그에는 더욱 다양한 수업이 열리고 있으니, 다음에 또 만나길 바라요!

PS. 오른쪽 사진은 초콜릿을 몰래 먹다가 선생님께 딱 걸린 축복이의 모습😣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업 : 규칙을 찾아보는 패턴 놀이 수학!>

🔵추천 연령: 5~7세

🔵수업 자세히 보기(Click!)

2. 젤리가 의욕을 샘솟게 하네😚

좋아하는 젤리로 수업을 해서인지, 계속 젤리를 만지작거리며 한 입씩 먹은 도다 친구!
(젤리 만지다가 선생님이 갑자기 호명해서 화들짝 놀란건 안비밀입니다😆)

선생님이 예시를 보여주면 혼자서 척척 젤리 구조물을 만들었는데요! 좀 더 어려운 2단 피라미드를 만들 때는 아빠의 도움을 받아가며 아주 열심히 수업에 집중했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활동지에 직접 글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한 칸 한 칸 채워나가며 자신의 생각도 잘 정리하고, 발표 역시 당당하고 자신있게 해냈지요😋

아 참! 저 젤리들은 다 어떻게 되었냐구요? 수업이 끝나자마자 우리 친구의 입 속으로 쏙쏙 들어갔답니다. 수업 시간 때 젤리를 바라보는 눈빛이 예사롭지 않더라니😝우리 도다~ 젤리가 많이 먹고 싶었구나!

   <집에서 해봐요, 과학실험 : 젤리 구조물>

🔵추천 연령: 7~11세

🔵수업 자세히 보기(Click!)

3. 수업 장소? 그건 중요하지 않아🌊

현수가 수업을 듣고 있는 장소는 과연 어디일까요~? 정답은 바로 바닷가!
마침 이날, 가족과 함께 캠핑 여행이 예정되어 있었다고 해요. 덕분에 파도 소리와 함께 하는 수업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기소개 시간에 첫 발표자로 나섰던 현수! 첫 순서라 그런지 많이 긴장했지만, 선생님이 차근차근 발표 문장을 수정해주셨답니다. 많이 떨렸을텐데 끝까지 목소리를 내어준 현수가 엄마는 아주 대견했다고 해요. 최고최고🙌 또한, 수업 내용도 열심히 필기하고 선생님과 함께 하는 발성, 발음 연습과 자세교정 시간에도 잘 참여해준 덕분에 선생님의 아낌없는 칭찬도 들었답니다🙆 세찬 파도 소리에도 굴하지 않고, 수업에 집중한 현수가 정말 기특하네요!

 <생각을 창의성 있게 표현하는: 창의력 스피치!>

🔵추천 연령: 7~9세

🔵수업 자세히 보기(Click!)

4. 드루와~ 빵빵 터지게 해줄게🙌

무엇이 그토록 신기한 걸까요? 두 눈을 동그랗게 뜨고 놀란 표정을 짓는 아이의 모습! 

선생님이 들려주는 은하수 구연동화를 듣고 아주 빵빵~ 터졌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재미있는 이야기였길래 궁금해질 정도인데요?🤔

우리 친구는 수업 중 알고 있던 배경지식이 등장하면 얼마나 기뻐했는지 옆에 있는 엄마에게 아주 열심히 설명을 해줬답니다😏 또한, 수업 후 연계활동까지 했다는 이야기가 여기까지 전해졌는데요. 오른쪽 사진,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은하수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싶어 동그란 얼음틀에 은하수 젤리를 만들었다고 해요! 색깔이 영롱하니, 정말 은하수 같네요🌟 뿐만 아니라 은하수와 관련된 여러가지 책도 읽고 엄마와 이야기도 하며 알찬 복습활동을 했답니다. 

<우주로 떠나요! : 푸른 하늘 은하수>

🔵추천 연령: 7~11세

🔵수업 자세히 보기(Click!)

5. BTS 못지 않은 춤실력, 구경하실래요?🎵

코로나로 인해 문화센터나 학원 등 다양한 수업을 접하기엔 한계가 있는 요즘.

온라인 키즈 스쿨인 꾸그를 알게 되어 방송댄스 수업을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처음엔 어색해했지만, 선생님께서 한 동작 한 동작 너무 잘 알려주셔서 금세 잘 따라했답니다😶

현란하게 팔과 다리를 움직이는 모습, 보이시나요? 평소 즐겨듣는 BTS의 노래로 춤을 춰서 그런지 더욱 신나보이는데요! 마치 Dynamite가 폭발할 듯한 에너지가 느껴지네요 🔥

한 시간 가량 열심히 땀 흘리고 꿀잠을 잤을 우리 친구, 아주 칭찬해요! 

<방송 댄스: 나도 아이돌처럼!>

🔵추천 연령: 7~10세

🔵수업 자세히 보기(Click!)


“카메라로 담은 아이들의 수업 풍경”의 1개의 댓글

  1. 저희 아들이 여기서 두 가지 수업을 들었어요
    1. 패턴놀이 수학
    7세에게 어려울 수 있는 패턴 이라는 단어를 지루하고 어렵지 않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중간에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는 선생님의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갔을 만큼 집중할 수 있었어요

    2. 방송 댄스
    흥이 많은 남매를 위해 수업 신청했는데요, 흠뻑 땀에 젖어도 열심히 배우더라구요.
    오프라인으로 춤을 배울 기회가 전혀 없고 운동량이 적은 요즘인데요
    방송 댄스 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운동 효과도 느낄 수 있었어요

    집에서 지루하게 티비, 유튜브,게임에 빠질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즐거움도 주고 공부도 되는 꾸그.
    추천합니다.

댓글 달기

휴대폰 주소는 경품 추첨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