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트렌드 | 2023. 02. 17

동탄 학군, 수학 과학 학원 정보를 한 눈에 (알레프, 알앤씨 , 엠엔에스)_230217

동탄 학군_동탄 과학학원 추천

동탄 학군, 과연 그 순위는?

동탄 학군, “학부모의 높은 학구열” 하면 어느 지역이 생각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학부모님께서 “강남8학군” 이라고 대답하셨을 겁니다.

이제는 그 상황이 달라졌는데요.

최근 10년, 서울로 들어온 학생 인구보다 서울을 떠난 학생이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 대신, 요즘 떠오르는 학구열 높은 지역이 있는데요, 바로 동탄 신도시입니다.

1 . 동탄 학부모 집중! 동탄 수학과학학원 정보🔎

① 알레프 수학과학학원

② 알앤씨 수학과학학원

③ M&S 수학과학학원

2 . 찾기 어려운 동탄 학원정보 이제는 쉽고 빠르게!

동탄 학군_과학학원 필요성

학군 좋은 지역에 포함되는 동탄 학군?

최근 종로학원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강남 8학군(서초/강남지역)의 2022년 순유입 중학생은 168명으로, 최근 10년 새 가장 많았던 2015년 기준 605명에 비해 현격히 감소했다. 고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 학생들은 어디로 간 것일까요? 바로 경기도였는데요.

중학생 유입수가 줄어든 서울과 반대로 경기권에는 10년간 총 4,120명이 순유입했다고 합니다.

특히, 2018~2022년에는 3,243명으로 많은 중학생이 순유입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지난해의 결과를 보았을 때, 동탄 신도시가 위치한 화성시에는 156명의 학생이 순유입 되면서 경기권 도시에서 3번째로 학생의 순유입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만큼 앞으로 동탄에서 공부할 학생들이 늘어났다는 것인데요.

그렇다 보니, 학부모님의 아이 교육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았습니다.

인근에 국내 유명 전자 회사가 있어서 그럴 수 있지만, 아이를 과학고에 진학시키기 위한 움직임이 자주 보이는 곳이지요.

그렇다면, 초등학생 때부터 고등학생까지 우리 아이를 든든히 책임질 수 있는 동탄 과학학원은 어느 곳일까요?

과학학원 커리큘럼

동탄 학군 내 수학과학학원 추천

동탄 수학과학학원 : 알레프

초등학생 수학학원

📍 알레프 수학과학 학원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489 우성 KTX타워 807호

입학 테스트 정보 : 유료 입학테스트 진행

🚍 셔틀버스 : O

2011년 처음 개원한 알레프 수학과학학원은 초등부부터 고등부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초등부와 중등부는 영재반을 개설하여 영재학교나 과학고 진학을 위한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동탄 지역에서 처음으로 과학영재학교 학생을 2명 배출해 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고등부에서는 국내 주요 대학(KAIST, 서울대, 경희대 의대 등)에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하였죠.

학원의 강의 시스템은 원장님의 인터뷰에서 잘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선행학습과 비슷한 진도 수업과 함께 심화 학습을 분리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도 수업에서는 아이의 진도에 맞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심화 수업에서는 본인의 레벨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는 반으로 이동해서 수업을 진행하는데요.

두 명의 선생님이 한 학생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이며, 학생을 맞춤 지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초등학생 심화 수업부터 중·고등학교 내신대비까지 할 수 있으니 장기적으로 다니기에 좋은 학원이죠.

학원 설명회 또한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계신다고 하니 참석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얻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레프 수학과학 학원 원장님 인터뷰 (통통통 공식 블로그)

동탄 수학과학학원 : 알앤씨 (R&C)

동탄 알앤씨 수학과학학원
출처 : 알앤씨 수학과학학원 홈페이지

📍 알앤씨 수학과학 학원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중심상가1길 5 903호 901호

테스트 정보 : 대단원 별 테스트 진행

알앤씨 과학학원은 초등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학년의 학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과학 프로그램일 경우 3개의 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개념을 이해하는 개념완성반, 좀 더 심화된 개념/유형별 문제풀이를 진행하는 심화문제풀이반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고 공부하는 실전문제풀이반이 있습니다.

알앤씨 수학과학학원_2
출처 : 알앤씨 수학과학학원 홈페이지

반 배정은 대단원별로 시행되는 테스트를 통해서 이루어지는데요. 점수에 따라 재시험 또는 보강, 재수강 여부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덕분에 아이들의 실력 체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탄 R&C 수학과학학원의 수업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먼저, 같은 레벨의 아이들이더라도 모두 숙제가 동일하지 않습니다. 아이들마다의 실력에 맞추어 숙제를 받게 되죠.

그리고 이론 설명을 듣고 난 후 아이들은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이 시간들은 학생들이 과학 개념을 이해하는 데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알앤씨 수학과학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탄 수학과학학원 :M&S (엠엔에스)

동탄 엠엔에스 수학과학 전문학원
출처 : 엠엔에스 수학과학 전문학원 홈페이지

📍 엠엔에스 수학과학 학원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133 덕천프라자 6F

테스트 정보 : 주 2회 일일테스트 시행

M&S 수학과학 전문학원 또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부터 고등학생부까지 있는 수학과학전문학원입니다.

M&S 수학과학 전문학원에서는 아이의 능력과 성향, 공부력을 세심하게 관찰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학생의 실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주 2회 일일테스트를 시행하고, 오답노트와 풀이노트를 강조해서 활용합니다.

학생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체크하고, 다시 확인하게 하기 위해서이죠.

또, 월별로 학부모님과 월말평가 보고서와 함께 학생 상담을 진행합니다.

엠엔에스 수학과학 전문학원_2
출처 : 엠엔에스 수학과학전문학원 홈페이지

엠엔에스 수학과학 전문학원은 학생들의 고통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요.

출결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아이들의 등원 파악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 신경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기별로 재원생을 중심으로 하여 고등학교 입시, 대학교 입시에 대해 설명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든지 상담을 진행하고 학생마다 개별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한 학원인 것 같습니다.

동탄 엠엔에스 수학과학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동탄 학원

동탄 학원가 정보, 이제는 쉽고 빠르게!

아직 신도시라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운 동탄 신도시 학원가에 대한 정보인데요.

꾸그에서 베타버전으로 시행 중인 “우리 동네 학원” 서비스에서는 5분 만에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 기반으로 우리 집 근처의 모든 학원을 찾고, 바로 전화 상담까지 해볼 수 있으니 학원 찾기가 더욱 쉬워질 것 같지 않나요?

앞으로 더 발전할 동탄 학군 학원가, “우리 동네 학원“에서 우리 아이 학원 손쉽게 찾아보세요!

🔎 우리 동네 학원 베타에서 우리 동네 학원 찾아보기(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