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3. 12

마인크래프트 수업 추천, 창의력 향상의 비결 (feat. 마법천자문)_230312

마인크래프트 수업

  • 마인크래프트 수업 왜 필요할까?
  • 마인크래프트 수업 상상력 창의력 쑥쑥
  • 게임으로 공부까지! 마인크래프트 수업 더 궁금하다면?
  • 학습 동기 부여로 재밌는 공부 완성

마인크래프트 수업

마인크래프트 수업 왜 필요할까?

마인크래프트 수업 ? “마인크래프트는 게임인데… 게임으로 공부를 할 수 있나?”라는 생각을 하셨다면 주목해 주세요! 꾸그에서는 그게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릴게요.

마인크래프트는 메타버스 게임 중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랍니다. 혹시 어머님들 중 마인크래프트를 잘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에 있는 글을 한번 읽고 오세요! 마인크래프트가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 어머님들을 위해 잘 설명해두었답니다.

👉엄마를 위한 마인크래프트 입문 가이드

마인크래프트 수업은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아이의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력을 쑥쑥 높일 수 있어요. 아이들이 하는 생각을 디지털 공간에서 직접 구현해 보고 학습까지 연관 지어서 공부할 수 있는 수업을 추천드릴게요.

마인크래프트 수업

아마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아이가 게임을 자주 한다고 꾸짖거나 못하게 제지를 하신 적이 있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꾸그 미디어 수업에서는 더 이상 그런 걱정은 하실 필요 없습니다. 꾸그에서는 놀이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놀이학습을 통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배우는 것은 물론이고 한자, 사회, 과학 등 교과목 수업에 자연스럽게 접근하며 학습할 수 있어요. 이렇게 놀이학습으로 배우는 것을 게이미피케이션, 게임화 학습이라고 합니다. 게임화 학습은 뛰어난 선생님에게 좋은 수업을 듣는 것보다 17%나 높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놀이학습은 더더욱 기억에 오래 남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흥미를 잃어버리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 게이미피케이션, 게임으로 공부를 한다고?

컴퓨팅 사고력

마인크래프트 수업은 게임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다 보니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안내해 드릴게요.

  1. 마인크래프트 다운을 하셔야 합니다. PC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시고 검색 창에 Minecraft: Java & Bedrock Edition for PC 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하기
  2. xbox 계정 생성 후 마인크래프트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3. 마인크래프트는 자주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버전이 다르면 수업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업데이트는 항상 수시로 확인해 주세요.
  4. 멀티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을 친구 추가해야 하는데요, 선생님 아이디는 수업 신청 후 수업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수업에 참여할 기기입니다. PC/모바일/닌텐도로 참여가 가능하지만 닌텐도의 경우 원활하게 수업 진행이 되지 않아 PC참여를 권장 드립니다.

더 많은 마인크래프트 준비가 궁금하시다면 밑에서 추천드릴 수업 링크의 수업소개 칸을 참고해 주세요!

창의력

마인크래프트 수업 상상력 창의력 쑥쑥

본격적인 마인크래프트 수업 추천을 하기 전에, 수업을 해주실 선생님 두 분을 먼저 소개할게요.

김호승 선생님은 꾸그에서 2021년 3월부터 1185번이나 수업을 진행하신 선생님이에요. 세계 문화를 기반으로 하여 수업을 진행하시며 아이들과의 소통에 강점을 가진 선생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습과 재미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다음의 김호승 선생님 이력을 참고해 주세요!

✔️ 주니어 플라톤 교사 2년

✔️ 여행 방문 국가 총 12개국

✔️ 유튜브 채널 디자인 천국 운영 중

✔️ 학습 플랫폼 인프런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이펙트 인기 강사

👉 김호승 선생님 더 알아보기

이상민 선생님은 꾸그에서 2020년 11월부터 592번 수업을 진행하셨어요. 2018년부터는 방과후 수업으로 마인크래프트 건축, 코딩 수업을 진행 중이시래요! 흥미와 교육 모두 잡을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하십니다!

다음의 이상민 선생님 이력을 참고해 주세요!

✔️ 마이크로소프트 혁신교육 교사(MIEE)

✔️ 마인크래프트 글로벌 멘토

✔️ 스티브 코딩 마인크래프트 교육연구회 회원

✔️ 마인크래프트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

✔️ 현직 초등학교 교사

👉 이상민 선생님 더 알아보기

놀이학습

수업 예시 사진, 출처:꾸그

요즘 넘쳐나는 콘텐츠로 우리 아이가 혹여나 폭력적인 영상을 볼까 걱정하셨던 부모님들 계시죠? 꾸그에서는 그런 걱정 없이 선생님과 일대일로 안전하게 배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이 수업에서는 움직이기, 옮기기, 건설하기, 설치하기 등 기본기를 배우는 것 이외에도 이를 이용해 직접 건축물을 지어보면서 마인크래프트 원리를 익히고 건축에 대한 이해력도 높일 수 있어요!

다른 수업들과 달리 일대일로 진행하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 초보 아이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수업이겠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서 쉽고 재밌게 배워보아요! ‘명불허전’,’오매불망’ 화려한 수식어가 붙는 김호승 선생님, 인기 많은 수업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늘 수강생이 줄 서는 마인크래프트 조작법 수업!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처음에 설치를 잘 못해서 엄청 애먹고 시간이 걸렸는데 그 시간만큼 더 해 주셨어요. 친절하시고 아이도 너무 좋아해서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메타버스를 적용할 수 있고 엄마가 해 줄 수 없는걸 해줬다는 뿌듯함~ 갖고 있던 고정관념도 없애준 좋은 수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조** 9세

👉 김호승 선생님의 마인크래프트 일대일 티칭, 지금바로 신청하기

상상력

게임으로 공부까지! 마인크래프트 수업 더 궁금하다면?

이번에는 게임으로 공부까지 할 수 있는 수업을 추천드릴게요.

마법천자문

수업 예시 사진, 출처:꾸그

외울 것도 많고 복잡한 한자 공부, 어떻게 하면 재밌게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마법천자문과 마인크래프트의 만남입니다! 총 2,500만 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한 마법천자문이 마인크래프트 내에 구현이 되었습니다!

마법천자문 맵에서 ‘하늘 천’ 마법, ‘물 수’ 마법, ‘땅 지’ 마법, ‘불 화’ 마법, ‘이리 랑’ 마법. 이렇게 5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한자를 직접 그리고 한자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마법천자문

수업 예시 사진, 출처:꾸그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재미있어 합니다. 옆에서 보면 아이들이 선생님을 정말 많이 찾는데 그때마다 놓치지 않고 다 대답해 주시려 애써주세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이끌어주셔서 좋아하는듯해요. 아이가 마크 수업도 마크 수업이지만 김호승 선생님이 정말 최고라고 여러 번 말하네요.”

-백** 10세

👉 마인크래프트 속으로 들어간 마법천자문 세계로 떠나기!

메타버스 체험

수업 예시 사진, 출처:꾸그

마인크래프트에서 신석기 시대 모습을 재현해 봅시다! 이 수업에서는 아이가 직접 신석기 시대 주민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마을을 발전시키고 완성하며 건축을 통해 공감각적 능력도 키우고 신석기 시대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얻어 갈 수 있어요!

“두 번째 마인크래프트 수업입니다. 신석기 시대를 마크로 표현하면서 배우니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다음엔 또 어떤 수업을 들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민 선생님 수업을 다 들어보려고요! 다음에 또 뵐게요~”

-J**** 9세

👉 이상민 선생님과 마인크래프트 속 신석기 시대 배우러 가기!

메타버스

수업 예시 사진, 출처:꾸그

이번엔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가볼까요?

화성의 중력은 지구의 절반 정도로 작고, 공기 역시 지구의 100배 이상 희박하다는 조건이 있죠. 이 수업에서는 인간이 화성에 갈 수 있는지 없는지, 인간은 왜 화성에 가려고 하는지, 화성에서 생존하려면 어떤 기술과 장치들이 필요할지 고민하며 직접 화성 기지를 건축해 볼 수 있어요.

“평소 마크도 좋아하고 과학도 좋아하던 아이가 너무 좋았다고 하네요! 마크 수업은 첨인데다 컴퓨터로 해보는 것도 처음 하는 거라서 어려워하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즐겁게 잘 마친듯 합니다. 첫 꾸그 수업이었는데 만족합니다. 선생님 다른 수업도 듣고 싶어요.”

– 김** 10세

👉 화성 기지를 직접 고민하고 건설하는 엄지 척 마인크래프트 수업!

마인크래프트 수업

학습 동기 부여로 재밌는 공부 완성

학교 수업에서 집중하지 못했던 아이들도 게임 기반 학습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흥미는 유지한 채 자연스럽게 공부에 접근할 수 있어요. 학습 동기가 생긴다면 학습에 대한 열정과 능률은 쑥쑥 올라가겠죠? 초통령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로 메타버스 체험도 하고 컴퓨팅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 모두 높이는 재미있는 경험을 아이에게 선물해 주세요!

꾸그는 마인크래프트 이외에도 다양한 재밌는 놀이학습을 제공합니다! 재밌는 공부를 제공하는 꾸그의 다른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면?

👉 꾸그의 더 많은 수업이 궁금하다면?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