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22

꾸그 X 메가스터디 어휘력 강화 프로젝트, 문해력도 함께 잡자!

점점 심화되고 있는 아이들의 문해력 수준!

학부모님들, 아이들의 문해력에 대해 자세히 관찰해보신 적 있나요?

요즘 아이들은 기술의 발전에 의해 책과 아날로그 생활보다는 대부분 스마트 기기와 보내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자연스레 더욱 자극적인 콘텐츠에 노출될 기회가 많아지며,

아이에게 지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이나 기타 교육 콘텐츠와 접하게 되는 시간은 점점 줄고 있죠.

그래서 아이들의 문해력 문제가 점점 심화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번 교육과정부터는 아이들의 문해력이 중점이 될 정도로 아이들의 문해력을 복구하려는 노력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간단한 문해력 테스트나 어휘력 테스트를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 수준을 체크해보시고,

꾸그와 함께 문해력을 높이는 건 어떠실까요?

문해력

일상생활에도 걸림돌이 되는 문해력.

문해력이 낮은 것이 왜 문제일까요?

국영수 과목 점수만 잘 나오면 상관없을까요?

모든 과목들은 대부분 문해력을 베이스로, 문제를 이해하고 독해하는 과정에서 아이가 가지고 있는 문해력 수준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문해력이 모든 과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문제는 물론, 요즘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도 문해력이 낮은 것이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금일 회의실 예약해주세요.” “심심한 사과를 전합니다.”

우리 모두 해당 문장에 대한 옳은 뜻을 알고 있지만, 문해력이 부족한 아이들은 해당 문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아이의 기초 문해력을 잘 잡아줘야 한다는 것이죠.

문해력

어휘력부터 시작하는 문해력 기초 훈련, 메가스터디와 함께!

수업 시간에 제대로 집중을 못하는 아이,

머리는 좋은데 이상하게 시험만 보면 자신감이 떨어져 시험 점수가 잘 안 나오는 아이,

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힘들어하는 아이,

이 아이들 모두 기본적인 어휘력이 부족합니다. 어휘력이 부족하면 글로 되어있는 것들을 읽기 어려워하고, 자신감이 없기에 자연스레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는 모습을 보여줄 수밖에 없는 것이죠.

이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해당 과목 학원에 등록하는 것이 아닌, 어휘력 훈련을 통해 전반적인 문해력을 늘려야 하는 것입니다.

문해력

어휘력에 따른 수업 이해도 차이! 직접 체감해보세요.

꾸그에서는 전문가들, 그리고 메가스터디와 함께 연구하여 아이들이 어휘력에 따라 얼마나 많은 수업 집중도 차이를 보이는지, 어떤 교재가 아이들의 어휘력을 높이는 데 가장 적합한지 답을 찾아왔습니다.

실제로 6개월 동안 어휘력 수업을 받은 학생은 20점이나 성적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해당 과목에 대한 공부보단, 정확한 어휘력 수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보여주는 사례죠.

우리 아이도 어휘력이나 문해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신다면,

꾸그, 메가스터디와 함께 어휘력 기초 훈련을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우리 아이를 위한 문해력 콘텐츠 더 보러가기! (Click)

꾸그 X 메가스터디 어휘력 강화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보러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