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1. 07. 07

방학맞이 진로탐색! 직업체험관 5곳🎈

오늘은 여름 방학을 맞아 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곳들을 추천해드릴게요!

현재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로 초등학생 때부터 진로 정책이 강화되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환경에 맞춰 미래지향적인 진로설계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진로를 탐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럼 어디에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지 바로 알아보러 가볼까요?😉


1. 키자니아

출처: 키자니아 공식 홈페이지

위치

🔸키자니아 서울: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키자니아 부산: 부산 해운대구 센텀4로 15 신세계센텀시티몰 4층

키자니아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모든 것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실제 크기의 2/3로 만들어져 있어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세상은 리얼리티와 몰입감을 주어 생생하게 직업을 체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서울은 총 73개, 부산은 총 55개의 체험관이 있어요. 관세청, 오뚜기, 유엔난민기구, MBC, 신한은행 등 실제 기업의 참여로 더욱더 현실감 넘치는 직업체험을 할 수 있죠.

또한, 키자니아는 단순히 직업을 체험하는 것을 넘어 우리 아이들이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과 돈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시설이 꾸며져 있어요. 직업체험을 하고, 키자니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인 ‘키조’를 벌 수 있죠. 키조를 기부하거나 키자니아 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여 저축하고, 인출하는 등의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키자니아의 입장권 가격은 위에 표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미리 예매하고 가시면 더 편리하게 체험을 하실 수 있어요!

🔹키자니아 홈페이지 가기(Click!)

2. 한국잡월드

출처: 한국잡월드 공식 홈페이지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

한국잡월드는 종합직업체험관으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에요. 자율주행전문가, 소셜벤처기업가, 게임개발프로듀서와 같이 급변하는 과학기술 및 직업환경을 대비한 미래직업 콘텐츠를 계속해서 신설하여 구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진로설계를 돕고 있답니다.

어린이체험관은 약 55가지의 직업체험이 가능해요. 청소년체험관은 공공서비스, 경영금융, 문화예술, 과학기술 분야에서 약 78가지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죠. 그 외에도 잡월드 방문 청소년이 선정한 체험하고 싶은 직업이 모여있는 기획체험 프로그램까지 체험할 수 있답니다!

한국잡월드는 어린이체험관(만 4세 ~ 초등 6학년), 청소년체험관(초등 5학년 ~ 고등 3학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자세한 이용요금은 위에 표를 참고해주세요!

체험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고 있고,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방문객의 경우에는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사전에 예약하고 간다면 더욱 편리하겠죠?

🔹한국잡월드 홈페이지 가기(Click!)

3.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출처: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공식 홈페이지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동화길 146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화성시에서 마련한 복합문화시설이에요. 어린이를 위한 직업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을 하실 수 있죠. 직업체험공간과 함께 트릭아트, 공룡체험관과 같은 전시, 교육, 공연도 관람하실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왜?”라는 의문을 유도하고, 해결할 방법을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해서 자연스럽게 직업체험과 융합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어요.

총 13개의 체험공간에서 화석발굴, 공룡복원, 자율주행자동차 조종, 보트 만들기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체험 결과물을 집에 가져갈 수 있답니다.

현재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안전한 체험 환경을 위해 100% 온라인 예매를 시행하고 있어요.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키즈체험관의 입장요금은 위에 표를 참고해주시고,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세요!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홈페이지 가기(Click!)

4. 리쏘빌

출처: 리쏘빌 공식 홈페이지

위치

🔸경기 이천시 호법면 프리미엄아울렛로 177-120 패션&키즈동 A블럭 3층

리쏘빌은 다양한 직업체험과 신체활동, 슬라임을 이용한 촉감놀이, 레이싱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체험공간이에요.

레이씽스쿨, 아뜰리에, 특수요원훈련소 등 총 15개의 체험실이 있죠. 하지만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직업체험이 축소 운영되고 있어요.😥 평일에는 레이싱과 슬라임 체험만 이용할 수 있고, 주말에는 BIG4 체험으로만 운영되고 있답니다. 주말 BIG4 체험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아요.

<토요일>

오전: 쥐라기연구소, 소방서, 뷰티샵, 리쏘탐험대

오후: 건설현장, 경찰서, 동물병원, 유기농지배연구소

<일요일>

오전: 유기농지배연구소, 아뜰리에, 소방서, 동물병원

오후: 쥐라기연구소, 경찰서, 뷰티샵, 리쏘탐험대

리쏘빌의 이용권 가격은 위에 표를 확인하시고,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리쏘빌 홈페이지 가기(Click!)

5.대전어린이회관

출처: 대전어린이회관 공식 홈페이지

위치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2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

대전어린이회관은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꾸며져 있는 체험형 학습, 놀이 중심의 복합 문화공간이에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활용한 체험,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오감발달 촉진 아동전문프로그램과 같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 정보 및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부모님들께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미래 물류 센터, 장난감 가게 도난 사건 현장, 건축사무소 등 총 11가지의 공간에서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요.

대전어린이회관의 이용 요금의 위에 표를 참고하시고, 아래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대전어린이회관 홈페이지 가기(Click!)


무조건 진로 탐색을 하는 것 보다는 우리 아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알아보면 아이에게 잘 맞는 직업들을 찾고, 체험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꾸그 우리 아이 진로 찾기 수업을 직업체험에 앞서 들어보세요🥰

<유엔세계협회 청년위원장님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진로 찾기!>

내가 알고 있는 나와, 남이 보는 나는 무엇이 다를까요? 우리 아이가 가지고 있는 꿈, 계속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유엔세계협회 청년위원장님과 함께 우리 아이가 직업을 가지게 될 때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지 예측하면서 멋진 꿈을 위한 탐험을 시작해보아요🛫

🔹수업 바로가기(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