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트렌드 | 2023. 01. 15

좋은 사교육과 나쁜 사교육 차이 알고 사교육비 똑똑하게!

사교육, 아이들 교육에 미치는 영향

사교육 열풍!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자녀 교육에 대한 부모님들의 사교육 관심과 열정은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사교육의 열정이 가끔은 화를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점들이 국내에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해외 언론들은 한국을 교육 초 강대국이라 평하면서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원인을 지나친 사교육에서 찾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교육 열풍은 한국의 교육 수준을 높이고 이는 결국 국가 발전에 큰 기여를 하기에 마냥 나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비싼 사교육비에 비해 교육 효과를 보지 못하는 아이들 또한 많아지고 있어 사교육을 지양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교육

교육 불평등이 경제적 불평등이 되는 현실

빈부격차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안건이며, 한국의 경제적 불평등은 날로 심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현재 국가적인 차원의 문제점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앞으로 한국의 경제적 양극화는 날로 심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아이들의 교육과도 이어지게 되는데요.

지나친 사교육은 교육 불평등을 낳게 되며 이는 결국 경제적 불평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밤잠을 설치기도 하시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이 국가적인 차원에서 어느정도 해소가 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공교육이 날이 갈수록 힘이 약해지며 공교육 붕괴까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교육 _ 교육 불평등

사교육, 교육의 질이 올라갈까?

부모님들은 방학이 되면 걱정부터 앞섭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이들의 학원비 걱정 때문인데요!

많은 학원들은 겨울이 되면 겨울방학캠프를 오픈하고 여름이 되면 여름방학캠프를 오픈합니다.

이 방학 캠프의 가격은 대학교 등록금과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증폭시킵니다.

그렇게 아이들이 학원에가면 하루종일 강의를 듣고 영어 단어를 암기하고 반복적으로 수학문제를 푸는 주입식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이런 주입식, 획일적 교육은 절대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아이들의 과도한 학습스트레스와 정서불안만 야기할 뿐입니다.

비쌀수록 좋은 교육이라는 건 편견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알맞는 제대로된 교육을 시켜주세요.

경제적 불평등

좋은 사교육과 나쁜 사교육?

근본적으로 사교육은 많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사교육을 시작하기 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시작하셔야 하는데요.

사교육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 아이에게 긍정적인 사교육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사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어떤 점이 어떻게 다를까요?

긍정적인 사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기주도 학습’ 입니다.

좋은 사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선생님 없을 때에도 자발적으로 즐겁게 공부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부하는걸 즐기고 놀이로 생각합니다.

반면 긍정적으로 사교육의 효과가 작동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선생님이 없으면 학업에 집중을 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걸 계속 피하게되고 지루한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사교육을 통해 스스로하는 학습에 대해 알려주세요.

교육 트렌드

코로나 이후, 교육 트렌드가 바꼈다.

코로나 이후 가장 크게 바뀐 한가지가 바로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정답은 교육 트렌드 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며 아이들은 자연스레 학교나 학원에 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교육을 걱정하셨었죠! 하지만 놀랍게도 결과는 달랐는데요.

오히려 코로나 이후 아이들의 학업 성취도는 올라갔습니다.

어떤 점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된 것일까요?

IT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교육 플랫폼들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코로나가 터지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부모님들이 사교육 방법으로 홈스쿨링을 많이 선택하시게 되었습니다.

이를 보고 전문가들은 미래사회에서는 지금과 같은 오프라인 사교육의 효과는 점점 더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 이후로 많은 부모님들이 홈스쿨링 사교육을 선호하고 계십니다!

초등 교육_  사교육

홈스쿨링! 교육 불평등 격차 줄인다.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홈스쿨링은 일단 다른 사교육들에 비해 경제적인 부담을 확실하게 줄여줍니다.

그에 반해 교육 효과는 월등히 높아 새로운 교육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홈스쿨링 교육은 아이들에게 알맞는 강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각적인 학습을 통해 더 재미있고 더 즐겁게 학업에 열중하게 됩니다.

전문가들도 인정한 홈스쿨링 교육법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해주세요!

홈스쿨링 부모특강 들으러가기! (click)

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만나러가기! (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