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꿀팁 | 2023. 02. 13

영재 교육 1위 와이즈만, 와이키즈 무료 설명회&무료 진단검사_230209

한 눈에 보는 와이즈만 영재 교육!

영재 교육 한눈에 알아보기

1. 똑똑한 우리 아이! 영재교육 필요할까?

2. 우리 아이 영재로 키우기 step 1 무료 진단 검사 

1) 무료 진단검사란?

2) 무료 진단검사의 효과

3. 영재 교육의 시작점

1) 창의 사고력 학습 

4. 학부모들이 전하는 와이즈만 찐 솔직 후기

5. 영재교육원 무료설명회 참여하고 영재 무료 진단 검사 받으세요!

▶와이즈만 1차 설명회 아직 못들었다면? (click)

영재 교육

똑똑한 우리 아이! 영재 교육 필요할까?

태어날 때부터 탁월한 재능과 소질을 가진 아이들을 바로 영재라고 부르죠!

이런 아이들이 우리 아이라면 어떨까요?

혹시 어떤 교육을 시켜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보셨나요?

영재 아이들은 보통 아이들보다 학습 속도가 빠르고 지적 수준이 높습니다.

또한 흥미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혼자 독자적으로 학습해 나가려는 특성을 지니고 있죠.

따라서, 이러한 아이들에게는 각자 가지고 있는 특성과 요구에 맞춰 수준 높고 다양한 영재교육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능력에 따른 빠른 학습 진도가 허용되어야 하죠.

영재들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그들의 능력을 조기 판별하여 아이들이 가진 우수한 능력과 잠재력이 최대한 계발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런 특별한 아이들을 위한 영재 교육! 어떻게 시작되어야 할까요?

영재 학원

우리 아이 영재로 키우기 step 1 : 창의력사고 진단 검사

창의력사고진단검사 란?

창의 사고력 진단검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창의적 문제해결력 발휘 정도를 정의적, 인지적 영역으로 나누어 진단하는 와이즈만의 차별화된 검사 도구입니다.

대상은 예비 초등 1학년(7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이며, 검사 시간은 저학년의 경우 40분 소요되며 고학년의 경우에는 60분 소요됩니다.

창의 사고력 진단검사의 검사항목으로는 수학, 과학 사고력 진단검사와 융합인재 성향 진단검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창의력 사고 진단검사에는 총 3가지 시스템을 통해 검사가 진행되게 되는데요!

첫 번째, 개념융합능력진단

개념융합 능력진단은 과목의 영역 간 융합 능력, 타 과목과의 융합 능력 그리고 과학, 수학 과목 내 통합 능력을 비교하여 진단합니다.

두 번째,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진단

창의력 문제 해결력 진단은 창의성과 문제해결 과정을 나누어 진단합니다.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해결해야 하는 문제를 접하게 되었을 때 강한 영역과 약한 영역을 비교하여 진단하게 됩니다.

세 번째, 교과 개념 진단

교과 개념 진단에서는 이전 학기 기준으로 수학, 과학 각 주제 영역별 개념과 기본, 심화, 응용 문항에 따른 아이의 역량을 비교 진단합니다.

출처 : 와이즈만 공식 홈페이지

과학 영재 교육원

창의력사고진단검사의 효과

이 검사는 학습에 필요한 7가지 성향을 기준으로 아이의 강점이 되는 성향과 약점이 되는 성향을 진단하게 됩니다.

검사를 통해 아이의 수학, 과학 과목별 학업 성취도와 사고력 수준뿐만 아니라 아이만이 지닌 학습 성향까지 진단까지도 가능합니다.

검사는 전국의 와이즈만 센터에 방문하여 진단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이의 성향을 파악한 후 아이에게 최적화된 학습을 선물해주세요!

와이즈만 영재교육
사진 출처 : 와이즈만 공식 홈페이지

영재 교육의 시작점은 바로 여기!

가장 먼저 주입식 교육의 중심인 국내 교육 환경을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에게 창의적으로 탐구하는 즐거움과 깨달음,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학습으로 ​아이들의 잠재성을 키워주는 것

이것이 영재교육의 시작이 아닐까요?

영재 교육

창의 사고력 학습

창의 사고력 힘은 일방적인 지식 전달이 아닌, 아이들이 직접 탐구하고 토론함으로써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문제에 접근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융합 사고력을 길러주어야 하는데요!

진정한 융합 사고력은 수학, 과학을 학습할 때 개발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으로 훈련되어야 합니다.

한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다양한 시각으로 탐구하고,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는 교육 과정을 아이에게 선물해주세요.

영재 교육

학부모들이 전하는 와이즈만 찐 솔직후기

“과학 학원 다니는데 글쓰기까지 늘고 있어요:)”

처음 보내볼까 고민할 때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안가!’ 하던 아이가 와이즈만 수업 빠져야 하는 일이 생기면 얼마나 성질내는지 몰라요.

과학만 재미있게 배워오너라 했던게 저의 마음이었는데 과학일기 덕분에 글쓰기 솜씨가 엄청 늘고 있어요.

과학 일기도 처음에 한 줄만 쓰라고 했는데 이제는 알아서 한 페이지 거뜬하게 채우네요.

글쓰기까지 봐주는 학원 두 개 다니는 기분이에요.

초1 오○○ 학생 어머니


반성과 후회가 함께했던 성향검사

사고력 검사 외에 아이가 직접 스스로를 평가하는 ‘융합인재 성향’ 진단 검사도 같이 했는데요.

과제에 대한 집중, 새로운 것에 대한 수용 같은 항목들이 있었죠.

결과를 보니 흥미와 호기심을 높게 나왔는데 상상력과 자신감이 좀 낮더라고요.

평소에 아이의 엉뚱한 질문에는 시큰둥했던 저의 모습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반성과 후회가 함께했던 순간이었네요.

초2 이○○ 학생 어머니


학원 레테 떨어지는 아이가 어딨냐고요?

우리 아들이요^^; 보통 100점은 넘는다길래 자신있게 보러갔는데

아이가 너무 빨리 나오더니 결과지를 보니 설명을 안들어도 창의력 부분 그래프가..ㅠ

연산 중신 문제집만 열심히 풀었는데 익숙하지 않은 문제 유형이라 그랬던 거 같아요.

상담 선생님이 추천해준 문제집으로 잘 준비해서 다음 레테 때 통과했지만 아픈 기억이 있네요^-^;

초3 김○○ 학생어머니

설명회

영재교육원 무료설명회 참여하고 영재 무료 진단 검사 받자!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만나게 될 미래 인공지능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그에 맞는 교육이 이뤄져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아이의 미래 교육을 책임질 수 있는 건 아이 자신과 부모님 뿐 입니다.

이는 곧 부모님의 정보력이 결단을 짓게 되는데요!

대한민국 영재 교육 1위 기관인 와이즈만에서 준비한 영재교육원 무료 설명회에서 우리 아이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정보를 얻어가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와이즈만에서는 아이들의 잠재된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창의 사고력 진단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와이즈만의 선물 같은 무료 진단검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는 값진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바로 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한 영재교육을 시작해보세요!

▶ 와이즈만 with 꾸그 무료 설명회 듣고 무료 진단 검사까지 받으러 가기! (click)

▶ 상위권 아이들의 학습플래닝 비법이 궁금하다면? (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