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2. 21

영재 교육, 아이가 영재인지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_230221

영재 교육, 또래 친구들보다 학습 능력이 뛰어난 아이라면 필수!

영재 교육, 우리 아이가 또래 친구들보다 학습 속도가 빠른 영재라면 아이에게 맞는 영재 교육이 필요합니다.

‘혹시 우리 아이도 영재 아닐까요?’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모두 이런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아이가 말도 금방 익히는 것 같고, 생각보다 거뜬하게 하나하나 해나가는 특별함이 느껴질 때, 아이가 정말로 영재인지 내가 도치 맘, 도치 파파라서 나만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 의아할 때.
보다 객관적으로 아이를 판단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영재들의 특성
  2. 영재 교육의 필요성
  3. 영재원 및 무료 영재 검사 소개

영재성 검사

영재들의 특성

미국 영재 교육학자인 렌줄리(Renzulli)는 영재의 특성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어요.

첫 번째로는 또래보다 뛰어난 능력이에요. 영재들은 지적 호기심이 많고, 지적 수준이 높은 책을 즐겨 보고 많이 읽어요.
지적 수준이 높으니 어려운 내용도 쉽게 느끼고 금방 배우기도 해요.

또한, 수준 높은 개념을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고,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해 활용할 줄 알아요!
게다가, 이해가 빠르고, 기억을 잘하며, 아는 것이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영재 검사

두 번째로 영재들은 창의성이 풍부하다고 해요. 기발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부모를 놀라게 하기도 한답니다.
새로운 문제 상황에도 겁내기보다는 아이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에 욕심을 보이기도 하죠.
또, 다른 사람과 의견이 다를 때는, 자신의 의견이 옳다고 떼를 쓰거나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토론하여 새로운 대안을 마련해요.

그다음 세 번째, 영재들의 특성은 과제에 대한 집착이에요. 영재들은 과제를 수행하는 도중에는 주위의 사물이나 상황에 의해 영향을 쉽게 받지 않는다고 해요.

문제가 쉽게 해결되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는 끈기 있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면 영재인지 잘 살펴보세요!
그리고 영재들은 한 가지 일에 꽂히면 몇 시간씩 집중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문제에 사로잡혀 있을 때는 주의를 돌리거나 떼어 놓기가 어려워요.

영재 교육

영재 교육의 필요성

혹시 아이가 앞에서 말한 영재들의 특징들 여러 가지를 지니고 있나요? 그렇다면 영재 검사를 받고 제대로 된 영재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아이에게 맞는 교육이 필요해요!

부모는 아이가 또래 친구들보다 뛰어난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아이가 특수한 학습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참고 출처: 서울영재교육)

영재 교육 필요성

01.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헌법 제31조 제1항)

한국학중앙연구원에 의하면 영재 교육은 특수 교육의 한 영역에 속하며, 평범한 아이들과는 다른 특수한 방법으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이 가능해, 그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영재들은 또래 친구들보다 학습 속도가 빠르고 지적 수준이 높으며, 흥미 영역이 매우 다양해요.
그러므로, 이러한 특성과 요구에 맞도록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 내용이 제공되어야 하고, 능력에 따른 빠른 학습 진도가 허용되어야 해요.

영재 교육

02. 자아를 실현할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한국 과학영재 정보지원센터 김명환(가천대 물리학과) 교수 팀의 ‘과거 과학 신동 성장 사례 분석과 지원체계 구축’ 보고서에 따르면 어릴 적 ‘과학 신동’으로 불리던 이들의 상당수가 시기적절한 영재 교육 기회를 잡지 못해 아까운 재능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 것으로 조사되었어요.

이 연구를 진행한 연구원들은 성장 과정에서 제대로 된 영재 교육을 받았다면 지금보다 훨씬 나은 모습이었을 것이라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하였습니다.

(서울신문 2006-06-19)

또한 한국 영재교육 학회 송인섭 회장(숙명여대 교육학부 교수)은 “영재가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지적인 면 못지않게 정의적, 인성적 측면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내버려 두면 자연적으로 영재성이 발현될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것으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주간동아 2009-06-03)

초등학생 영재

03. 인재 양성은 치열한 국제 경쟁 사회에서 국가 발전의 근간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교육 현장에서는 영재 교육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요. 영재성을 지닌 학생이 때를 놓쳐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여 스스로의 꿈을 꺾게 하는 것은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미국 연방정부의 영재 교육법에 의하면 영재의 특수한 능력을 초•중등학교 시기에 계발하지 못하면 국익에 이바지할 수 있는 영재의 특별한 잠재력은 영영 활용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해요.

영재 교육, 우리 아이 능력을 최대한으로!

와이키즈의 영재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의 가능성에 주목하여 두뇌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자유분방한 사고가 넘치는 유아기에 수학, 과학 창의사고력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잠재된 영재성을 계발합니다.
와이키즈는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만나는 많은 것들이 수학과 과학으로 이어져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요.
실생활 소재로 접근하는 수업 내용을 통해 4세부터 7세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 즐겁게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만의 영재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영재 양성을 위해 준비되었어요. 와이즈만은 학생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구성주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탐구하고, 토론, 발표 학습 등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사고력을 계발합니다.
와이즈만의 창의사고력 학습 방법은 대한민국의 융합 교육을 선도합니다. 수학, 과학 중심의 창의 융합 교육을 통해 잠재된 창의력을 깨울 수 있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더 자세하고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꾸그에서 진행하는 와이즈만/와이키즈 무료 설명회에 참여해 보세요 🙂

영재원

우리 아이가 영재인 것 같다면?

우리 아이가 정말 유아 영재라면, 혹은 초등 영재라면 제대로 된 영재 교육이 필요하다는 건 이제 충분히 인지하셨을 거라 생각해요.

그렇다면 영재 교육을 받기 전에! 영재 검사를 먼저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영재 검사는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지금 꾸그에서는 와이키즈, 와이즈만과 함께 아이를 미래 융합 인재로 키우기 위한 유아 학습 비법과 변화하는 교육과 입시에 대비하는 올바른 초등 학습 전략에 대한 설명회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요!

와이키즈/와이즈만의 영재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무료 설명회를 듣고, 우리 아이의 잠재된 영재성을 발견할 수 있는 영재 검사까지 무료로 받아보세요!

👉 영재 교육 무료 설명회 들으러 가기! (Click!) 👈

👉 상위권 학생들의 학습 플래닝 비법이 궁금하다면? (Click!) 👈

영재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