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05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학습 플래닝과 자기주도적 습관!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붙이기 힘들어하나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왜 다녀야 하나요?

많은 아이들은 공부에 흥미를 쉽게 붙이기 어려워합니다.

특히 저학년인 아이들은 한창 뛰어놀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책상에 가만히 앉아 공부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달갑게 생각하지 않죠.

왜 그럴까요? 아이의 심리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어린 나이부터 인생의 커다란 목표에 대해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대학에 들어가, 어떤 전공을 하여서 어떤 회사에 취직을 해야겠다” 고등학생 아이들이 흔히 하는 생각이죠.

우리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초등학생 때부터 공부를 합니다.

혹은 다른 목표가 있어도 고등 교육을 받기 위해 초등 때부터 탄탄히 이를 위한 기초 교육을 쌓으려 노력하는 것이죠.

하지만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이는 딱히 와닿지 않는 고민이죠.

그저 멀게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는 이러한 목표가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의미 있는지,

또 이러한 목표를 위해서 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와닿지 않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들은 공부의 필요성을 직접적으로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공부에 대한 흥미를 찾게 할 순 있습니다.

점진적으로 오르는 자신의 성적, 새로운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응용하는 과정에서의 재미,

그리고 자신이 목표한 점수를 채워나갈 때의 희열 등

이러한 감정들을 건드려 공부 흥미를 키워주게 되면 아이들은 훨씬 즐거워할 수 있죠.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아이가 공부에 대한 흥미를 찾게 하려면?



그렇다면 아이가 공부에 대한 흥미를 찾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마다 맞는 학습 목표와 이를 지켰을 때의 보상, 그리고 나아갈 방향을 정하면

아이들이 느끼기에도 공부하는 것이 막연하게 느껴지지 않고 훨씬 체계적이고 목표의식 있게 굴러간다고 생각든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학습 플래닝이라고 하는데요,

청담동 수학학원에서는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찾을 수 있는 개인 학습플래닝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들이 목표성을 못 느껴,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공부를

게임처럼 차근차근 단계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게 되며 아이들은 이로 인해 공부에 흥미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들 스스로 자신이 발전하는 모습과, 학습 플래닝을 하기 전과 한 후의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여

뿌듯하고 공부를 통해 더욱 발전하고자 하는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청담동 수학학원, 학습플래닝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요?



그렇다면 학습 플래닝은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을 통해 아이의 성장과 발전을 유도하는 것일까요?

학습 플래닝은 위에서 말씀드린 단계를 구분지어 달성시키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아이의 사소한 학습 습관과 공부법까지 같이 교정하는 복합형 케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평소 필기하는 습관이 없고, 수업 이후에 수업 내용을 자주 까먹거나 복습하려는 경향이 없다면

아이에게 알맞는 필기법을 제시함으로서 아이가 필기에 길들여질 수 있도록 합니다.

세세한 필기법까지 함께 공유를 해드리자면,

이미 유명한 중요도를 색으로 나누어 필기하는 법과 중요 개념에 따른 응용형 문제를 풀어보는 응용 필기 등

다양한 필기법을 아이에 맞게 교육하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들은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학습 플래닝을 받으며

더욱 더 가파르고 빠른 성장을 몸소 체감할 수 있습니다.

성장은 더 큰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에 이 점을 활용하여 아이들 스스로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법입니다.

학습 플래닝

청담동 초등수학학원 학습 플래닝, 이젠 온라인으로 알아보세요.



학습 플래닝의 효과는 알았지만, 실제로 학원과의 거리나

학원을 직접 알아볼 여건이 안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런 학부모님들을 위해 꾸그가 온라인 학원 프로젝트를 열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이 어렵게 직접 학원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집에서 손쉽게 온라인으로 학원 온라인 설명회에 참석하실 수 있게끔 하는 것인데요.

수많은 강남 8학군 학원 중 꾸그가 직접 큐레이팅 한 학원들의 원장님들이 직접 학원의 분위기, 학습법 등 다양하게 설명해주시는 자리입니다.

프라이빗하게 참석할 수 있는 온라인 학원 설명회, 꾸그와 함께 해보실까요?

FAQ



Q. 꾸그를 통해 학원 상담을 예약하는 건가요?

A: 네. 원하는 시간에 학원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상담을 예약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상담 전에 학원의 온라인 설명회 참석을 신청할 수도 있어요. 설명회에서는 원장님께서 학원의 학습 목표와 커리큘럼, 학원 분위기와 선생님 등을 소개해주실 예정입니다.

Q: 학원설명회가 언제 어디서 열리나요?

A: 모든 학원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학원 별로 설명회 진행 일정이 모두 달라요. 관심있는 학원의 상세페이지에서 설명회 일정을 확인하고 희망하는 일시에 신청해주세요. 신청한 일정에 맞춰 설명회가 진행될 Zoom 링크를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드릴게요 🙂

Q: 청담/대치/목동 거주자만 신청할 수 있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학원 교육 방식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알아보세요 🙂 학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면, ‘온라인 과정 오픈 기다리기’를 통해 해당 학원의 온라인 과정 오픈을 응원할 수 있어요.

Q: 관심있는 학원이 있는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A: 학원 개별 상세페이지 하단 ‘학원에 신청하기’를 통해 상담 또는 온라인 설명회를 신청할 수 있어요.

꾸그 학원 설명회 바로 신청하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