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2. 12. 07

초등학생 미술 수업: 옵티컬 아트 그리는 법

초등학생 미술 수업, 선택이 아닌 필수!

초등학생 미술 수업,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요즘 많은 초등학생 친구들이 미술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데요.

미술 수업,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떤 수업을 수강해야 우리 아이가 흥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지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옵티컬 아트 특징

옵티컬 아트! 신기한 그림을 활용하는 초등학생 미술 수업

옵티컬 아트 들어보셨나요?

옵티컬 아트, 영어로는 Optical Art라고 쓰는데요. 영어 단어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시각적인 예술을 의미한답니다.

시각적인 예술은 눈으로 보았을 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 예술이나 작품에 쓸 수 있는 표현이에요.

대표적인 학자로는 라일리, 세질리가 있어요. 이들은 앨버스나 바자렐리가 선구한 시각적 예술의 영향을 받았죠.

옵티컬 아트의 대표 화가 중에서도, 브리짓 라일리의 화법이 특히 주목할만합니다.

그의 작품은 분명 그림인데,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에요. 분명히 가만히 있는 그림인데, 어떻게 그림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을까요?

그가 사용하는 화법이 그림을 움직이게 했어요. 파란을 일으킨 영국의 대표 화가 브리짓 라일리의 화법을 배우는 초등학교 미술 수업이 재미있는 이유죠.

우리 아이도 브리짓 라일리처럼 옵티컬 아트를 배우고 그릴 수 있다면, 초등학생 미술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거예요.

초등학생 미술 놀이

어린이 미술 체험, 신기한 옵티컬 아트의 세계에서!

착시 미술의 세계로 떠나는 여행!

아래 그림을 보세요! 마치 움직이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놀랍게도, 멈춰있는 그림이랍니다.

착시 효과가 일어났기 때문에 멈춰있는 그림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거예요.

착시란, 특정 사물의 크기, 방향, 각도, 길이 등이 실제와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말하죠.

옵티컬 아트 특징

초등학생 미술 놀이, 일상에서 경험하자

초등학생 미술 수업, 일상에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어요.

수직 줄무늬가 있는 옷을 입으면 키가 더 크고 마르게 보이죠.

옷의 줄무늬가 수평선이라면 그 반대고요.

이런 재미있는 원리를 이용해 옷을 입어보세요!

일상에서 재미있게 경험하며 미술적 감각을 깨우는 우리 아이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꾸그 수업 추천

애니메이션에도 숨어있는 옵티컬 아트 특징 배우는 초등학생 미술 수업

옵티컬 아트 특징, 애니메이션에도 숨어있어요.

애니메이션도 정지된 여러 개의 영상을 빠른 속도로 잇따라 재생하여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원리랍니다!

우리 아이, 재미있게 보는 애니메이션이 있나요?

오늘은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 안에 숨어있는 원리까지 함께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고 아는 것이 많아져 호기심이 풍부한 아이로 자랄 거예요.

옵티컬 아트 그리는 법

옵티컬 아트, 대표 화가 브리짓 라일리

옵티컬 아트, 대표 화가로는 브리짓 라일리가 있죠.

그는 점과 곡선을 활용해 긴장감 있는 착시 회화를 그린 옵티컬 회화의 대가예요.

무채색으로 그린 점과 곡선을 활용해서 착시 회화를 그리는 화가로 유명한 그는, 긴장감 있는 그림을 그려왔어요.

그의 그림들이 인정받아, 옵티컬 아트의 대표적 작가로 거듭나게 되죠.

그렇게 영국의 대표 화가로 자리매김한 브리짓 라일리는 어떤 삶을 살았을까요?

먼저 1931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그는 옵티컬 아트를 접하기 전, 골드스미스 미술학교와 왕립미술학교에서 공부했는데요.

학교에서 다양한 미술 체험을 마친 1959년부터는 시각적 효과를 추구하기 시작합니다

옵티컬 아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그의 시각적 효과 추구는, 쇠라의 영향을 받은 결과랍니다.

그 덕분에 브리짓 라일리의 작품을 보면 옵티컬 아트 특징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미술 수업

초등학생 미술 수업, 집에서 재미있게 경험하고 싶다면?

어린이 미술 체험

옵티컬 아트, 재미있는 초등학생 미술 수업이 될 거예요.

집에서 직접 자료를 준비하고 아이에게 설명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어요.

그렇다면, 아이 한 명씩 이름을 불러주며 소통하는 초등학생 미술 수업은 어떠세요?

잠재된 창의력이 뿜뿜! 나만의 작품을 만들고 자신있게 발표하는 우리 아이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으로 배우는 초등학생 미술 수업이 궁금하다면?(Click!)

꾸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