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2. 12. 15

초등학생 진로교육, 해부학 교실로 더욱 다양하게!

초등학생 진로교육, 깊이있는 진로 탐색의 시작

초등학생 진로교육, 진로의 다양화는 아이들을 더욱 풍부한 꿈과 희망을 가지는 길로 인도합니다.

시야가 넓어지며 가지게 되는 꿈의 다양성과 깊이는 절로 늘어나지만,

저학년 자녀들을 위한 진로 교육에 대해서도 한 번쯤 생각해 보셨을 텐데요!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깊이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는 없을까요?

단순한 직업 체험을 넘어선 진로 분야의 지식을 아이가 흥미를 가지도록 쉽게 전달한다면,

자연스레 아이가 접하게 되는 세상도 그만큼 넓어지게 될 거예요.

그렇다면 아이에게 어떤 방식으로, 어떤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야 적절한 교육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의사가 되고 싶은 아이에겐 실제 의대생 공부인 인체해부학 강의를,

경찰이 되고 싶은 아이에겐 형법 등의 전문 지식을 아이에게 맞춘 눈높이형 교육 방식으로 전달하면 효과적일 것입니다.

여러 심도 높은 과목을 직접 체험해 보며 아이 본인에게 흥미로운 과목과 직업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그중에서도 의사가 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해부학 강의를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초등학생 진로교육

인체해부학 강의, 의사를 꿈꾸는 아이들의 첫 걸음

의사를 꿈꾸는 아이들은 의사가 정확히 어떤 일들을 하며,

의사가 되려면 어떤 절차를 밟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까요?

대부분의 아이들은 선호 직업을 선택할 때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지 못합니다.

기존 저학년 진로교육 부재로 인해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과 시야가 좁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죠.

단순히 장난감으로 의사 체험을 하는 것을 넘어선 전문성 있는 초등진로교육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의학 전문가와 전문 교구가 함께하는 해부학 교실은 어떨까요?

기존 아이들의 꿈이 막연히 의사가 되고 싶은 정도였다면,

“의대생 공부 재미있구나!” “인체해부학 강의, 정말 흥미롭구나! 인간의 몸은 정말 신비해, 더 알아보고 싶다.”와 같이

구체적인 꿈을 입체적으로 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진로교육

초등학생 영어, 해부학 교실과 함께!

해부학 강의, 아이에게 경험시켜주고 싶지만 걱정이 따르는 부모님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기존 학교에서 진행하던 교육과 경계가 있는 것은 아닌지,

흥미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등 걱정이 있으실 텐데요,

꾸그의 인체해부학 강의는 100% 영어로 진행이 됩니다.

실제 의학용어의 75%가 영어로 이루어진 만큼, 아이에게 정확한 전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흥미로운 의학 용어들과 함께 진행되는 수업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겠죠?

또한 꾸그의 인체해부학 강의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위해 과학 교과와 연계성을 띠고 있어 깊이 있는 학문 연구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초등진로교육, 놓치지 않고 꼭 우리 아이에게 경험시켜 주세요.


전문가와 함께 시작하는 의대생 공부

그렇다면 인체해부학 강의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그 첫 관문을 잘 통과하기 위해 전문성 있는 실습 교구와 선생님이 있습니다.

아이가 충분히 인체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체 탐구 교구에는

전문지식이 알차게 들어있는 수업 교재와 해부 퍼즐, 그리고 아이들의 몰입감을 한 층 더 올려줄 의사 가운과 명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부 퍼즐은 전문가가 개발한 아이들을 위한 교구로, 구체화된 모습으로 아이들에게 더욱 자세한 해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인체해부학 강의 수업을 진행하게 되실 전문가 선생님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깊이감 있는 전공 지식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주실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럼 이제 선생님을 뵈러 갈까요?

초등학생 진로교육

전문성 있는 의사체험, 유성찬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John 선생님입니다. 의학전문 대학원에 재학 중인 의학 전문가입니다. 아이들에게 생물, 의학 지식을 영얼 가르치고 있어요.

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에서 배웠던 “생물 지식”과 의학전문 대학원에서 배운 “의학 지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릴게요.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기초 의학 지식! 함께 탐구해요!

저학년 대상이지만, 겉핥기가 아닙니다.

전문가의 시선으로 인체를 바라보고,

깊이 있는 궁금증을 이끌어 냅니다.

의사를 꿈꾸는 학생, 인체과학을 좋아하는 학생의 도전의식을 자극해요.

🎓 선생님 이력 사항

  • St Georges University 의학 전문 대학원 재학 중
  • 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졸업
  • South Pasadena High School (LA) 졸업
  • 북경한국국제학교 초.중학교 졸업
  • 초등학교 남학생 과외 다수

의사 체험, 초등 진로체험 추천

초등학생 진로교육, 전문가 강의 찐 후기들!

9세 자녀가 있는 강**님의 후기

진심 아이가 공부하는 게 느껴졌습니다. 장난같은 수업 아닌 진심이 담긴 진정성이 높은 수업입니다. 5살 때부터 의사가 꿈인 아이인데 첫 수업 끝나고서 본인이 꼭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다고 다짐까지 하네요!

8세 자녀가 있는 냐**님의 후기

선생님께서 다른 강의를 또 열어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 그만큼 좋은 수업이고 좋은 선생님이세요. 수업내용도 전달 능력도 좋은 선생님이시지만, 더 좋은 건 수업 중 문득문득 대화하면서 나오는 가치관과 태도예요. 부모로서는 주위에 이런 어른들이 많아지면 더 할 나위가 없을 거라 생각해요. 항상 밝게 웃으시는 모습도, 가치 판단보다는 포용하는 모습으로 아이들을 대해주시는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아이가 선생님을 은영 중 닮아가길 바래봅니다.^^

9세 자녀가 있는 유**님의 후기

와~~~~ 수업 최고입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치시고 수업의 흐름을 위해 훌쩍넘는 오버타임 수업을 하시면서도 에너지는 100%가동…발음은 기본 옵션이구요 레벨이 있는 친구들도 의학적 지식을 위해 가볍게 듣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강추 강추 합니다^^

수업 상세 정보 확인하기 (Click)

관련 꾸그 200%활용 콘텐츠 보러가기 (Click)

꾸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