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3. 09

초등학생 코딩, 마인크래프트 vs 로블록스 코딩 전격 비교_230309

  • 초등학생 코딩, 중요한 이유는?
  •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통해 재미있게 초등학생 코딩 시작하기
  • 마인크래프트 / 로블록스 코딩, 전격 비교
  •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그럼 어디서 배우는 것이 좋을까요?
  • 초등학생 코딩 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 추천
  • 중요한 초등학생 코딩, 가볍고 재미있게 온라인 코딩 교육으로 !

초등학생 코딩 , 중요한 이유는?

초등학생 코딩 을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초등학생 코딩 왜 중요할까요?

코딩은 요즘 아주 핫하면서도 중요한 기술인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고, 그에 따라 게임 만들기 코딩을 통해 게임을 직접 만들고 공유하는 것이 아이들 사이의 트렌드가 되었기 때문이지요. 또한, 요즘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모든 기술들은 코딩을 통해 만들어지는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코딩이 초등학생에게 더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요. 코딩 교육이 2025년부터 의무화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기술의 교육이 초등학생부터 의무화되는 만큼, 초등학생 코딩 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딩 교육 의무화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통해 초등학생 코딩 재미있게 시작하기

그러면 이렇게나 중요한 초등학생 코딩, 어떻게 시작해 볼 수 있을까요?

요즘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코딩 등의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가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아이들 사이에서 온라인으로 무엇이든 창작하고 공유하는 것이 유행하면서,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를 통한 게임 만들기 코딩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고 해요.

특히 게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를 통해 재미있게 코딩에 입문해 볼 수 있겠죠?

그럼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 코딩, 둘 중 우리 아이에겐 어떤 것이 더 잘 맞을까요?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를 한 번 비교해 보면서 알아봅시다.

로블록스 코딩

마인크래프트 / 로블록스 코딩 , 전격 비교

  1. 마인크래프트 특징
  2. 로블록스 특징
  3. 공통점
  4. 차이점
마인크래프트 특징

마인크래프트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게임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산에서 뭔 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게임 전체가 3차원의 정육면체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맵이 자유로워 어디로든 다니면서 무엇인가를 자유롭게 건축, 조성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는 다양한 모드들이 존재하는데, 아이들이 직접 게임 만들기 코딩을 통해 게임 속에서 다양한 모드(미니 게임), 그리고 건축물 등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특징

로블록스는 그 자체로 게임은 아니며, 게임을 즐기게 해주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누구나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게임 만들기 코딩 을 통해 누구나 게임을 만드는 로블록스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서는 다른 사람이 만들어 공유한 수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고, 또 누구나 원하면 게임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통점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는 둘 다 게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코딩 플랫폼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를 통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차이점

마인크래프트는 유료 구매해야 하는 게임이고, 게임 속의 모드(미니게임)를 코드 작성으로 만들어 내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유로움이 보장되는 맵이 있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 아이들이 돌아다니며, 원하는 곳에 원하는 것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해진 게임 테마의 맵 속에서 3차원 정육면체 블록으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낸다는 점이 로블록스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반면, 로블록스는 무료이며, 게임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로블록스 코딩 을 하여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 역할만을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로블록스 플랫폼 자체뿐만 아니라, 로블록스 내의 게임들도 모두 무료이지만, 아이템 등을 제작, 판매하여 수익을 내는 경제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 둘 중 어느 플랫폼이 우리 아이에게 잘 맞을지 감이 오시나요?

초등학생 코딩 _ 로블록스 코딩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그럼 어디서 배우는 것이 좋을까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코딩을 체험하면서 배워볼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 로블록스 코딩. 어디서 배우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어디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감이 안 잡히는데, 부담 없이 집에서 시작하고 싶다면, 저희 꾸그의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을 추천드려요!

게임 만들기 코딩

초등학생 코딩 을 위한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 추천

‘로블록스 입문 : 스피드 런 게임을 만들어보자!’ 수업 추천

에떼리움 선생님이 진행하시는 이 로블록스 코딩 수업은 게임 만들기 코딩 을 통해 로블록스 내에서 스피드 런 게임을 스스로 만들어 보면서 재미있게 코딩에 입문해 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로블록스 게임 조작, 기초 코딩 방법을 배우고,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통해 직접 나만의 게임을 개발해 보면서 로블록스 코딩을 배울 수 있어요.

에떼리움 선생님의 로블록스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이 궁금하다면?

‘마인크래프트 코딩 초급 : 에이전트와 친해져요.’ 수업 추천

어려워 보이는 코딩을 마인크래프트로 재미있게 입문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이에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코딩을 할 수 있는 에이전트 프로그램과 친숙해지고, 그것을 활용해서 코딩으로 게임 만들기 를 경험하면서, 코딩에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스스로 동물 농장, 징검다리, 오두막집 등을 만들어 볼 수 있을거예요.

마인크래프트로 게임 만들기 코딩 을 배우는 이 수업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온라인 코딩 교육

중요한 초등학생 코딩 , 가볍고 재미있게 온라인 코딩 교육 으로!

요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초등학생 코딩.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 코딩 을 배워봄으로써 가볍고 재미있게 꾸그에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코딩 이외에도 다양한 코딩 수업이 있으니 추천해 드린 수업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을 꾸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타 다른 온라인 코딩 교육 수업이 궁금하다면?

꾸그 _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