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교육 트렌드 | 2023. 02. 03

초등 겨울 방학, 2023 겨울방학 캠프 총정리!_230202

초등 겨울 방학_겨울 방학 캠프

한 달 남은 초등 겨울 방학, 이제는 더 좋은 추억 만들기!

벌써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초등 겨울 방학, 우리 아이는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많은 학부모님께서 아이에게 더 좋은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에 다양한 체험 활동과 여행을 알아보고 계실 것 같은데요.

학기 중에는 즐기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 활동과 함께 새로운 친구도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바로 겨울방학 캠프입니다.

여기저기 찾기 힘들었던 겨울방학 캠프 정보들! 꾸그가 모두 정리해 왔는데요. 함께 알아볼까요?

  1. 초등 겨울 방학 캠프 총정리!
    1) 디지털 새싹 캠프
    2) 겨울 브릭 캠프
    3) 환경 가족 캠프
  2. 겨울방학 캠프 온라인으로 즐겨보세요!

🔎 효과적인 교육 꿀팁 대공개! 부모특강 알아보기 (click!)

초등 겨울 방학_초등 과학 캠프

초등 겨울 방학 을 더 즐겁게! 겨울방학 캠프 총정리

아이들의 겨울 방학을 맞이해서 다양한 겨울 방학 캠프가 진행 중에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학습 능력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만나는 친구들이 아닌 캠프에서 처음 만난 친구를 만나는 사교성까지 기를 수 있죠.

그렇다면, 지금 진행 중인 겨울방학 캠프는 무엇이 있을까요?

🔎 초등 겨울방학 홈스쿨링 준비하는 법 알아보기(click!)

초등 겨울 방학_디지털 새싹 캠프

1. 교육부 주관 디지털 새싹 캠프

‘디지털 새싹 캠프’는 교육부에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캠프입니다.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에 있는데요.

현재 전국 총 90개의 대학과 기업, 공공기관에서 1,600여 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디지털 새싹 캠프에서는 소프트웨어 기초 원리 교육, 생활 속 인공지능 체험 실습, 프로젝트 기반 코딩 협력 학습 등 정규 교과 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일정과 장소만 일치한다면 무료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이번 겨울방학, 아이의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디지털 새싹 캠프는 어떨까요?

디지털 새싹 캠프 신청 링크 바로 가기

💻 초등 코딩 교육 의무화 미리 대비하기(click)

초등 겨울 방학_초등 영어 캠프

2. 전남 곡성 미래교육재단 주관, 겨울 브릭 캠프 Next-Level

겨울 브릭 캠프 Next-level은 전남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브릭 캠프인데요.

곡성 지역 내 초등학생을 우선적으로 모집해 총 105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캠프라고 합니다.

브릭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를 활용한 코딩 학습, STEAM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미션 수행 콘텐츠를 기반으로 조립, 코딩 프로그래밍 과정을 친구들과 함께해 협동심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침으로 실행된다고 합니다.

현재는 신청이 마감되었지만, 미래교육재단에서는 ‘찾아가는 STEAM 아카데미’ 신청을 접수 중이라고 합니다.

미래교육재단 신청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집에서 배우는 레고 STEAM 수업 관련 글 더 보기!(click)

초등학생 캠프

3. 국립 광주 과학관, 환경·천문 겨울방학 가족캠프

국립 광주 과학관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우리 집 환경지킴이!’를 배경으로 캠프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최근 환경 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아이들에게 환경을 재미있게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수질 오염의 실태와 각종 수질분석 실험부터 시작해서 올바른 재활용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법을 탐구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푸른 지구를 위해 자라날 우리 아이에게 환경을 알려주는 좋은 수업이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천문을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아이가 더 즐거워할 수 있는 수업을 함께 해보세요!

국립 광주 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바로보기

🌳 우주 여행과 함께 하는 과학 수업 관련 글 보기!(click)

초등생 체험학습

겨울방학 캠프,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이렇게 다양한 겨울 방학 캠프가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2월에 들어선 만큼, 이미 성료 된 겨울방학 캠프들도 있었습니다.

너무 늦게 찾아보기 시작한 건 아닐까, 하는 마음에 아쉬워하기는 아직 이른데요!

남은 방학 기간 동안 아이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었던 마음을 온라인 겨울 방학 캠프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꾸그에서는 남은 겨울방학 동안 즐길 수 있는 독서 캠프와 과학 캠프를 진행 중에 있는데요.

지역과 관계없이 집에서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으니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겨울방학, 아이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남은 방학, 집에서 아이와 간식 만들기!(click)

👉 이번 주말 우리 집은 공룡 보러 간다~(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