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3. 01. 31

초등 논술, 꾸준한 독서로 성장시키는 법!_230131

초등 논술, 아이의 논술 실력 제대로 아는 법!

요즘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며 아이들의 문해력 실력이 교육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 발표된 교육과정에서 문해력이 메인 키워드가 되기도 하였는데도, 문해력과 논술, 그리고 독서가 이렇게까지 교육적으로 주목을 받게 된 데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접하는 세상이 전과는 많이 달려졌기 때문이죠. 이런 상황 속에서 논술과 독서가 하는 역할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이들을 독서와 보다 더 친해지게 할 뿐만 아니라 독서로부터 비롯되는 생각들을 자연스레 유도할 수 있죠.

초등 논술

초등 논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같은 초등 논술이라도, 아이들 별로 실력과 수준이 모두 다르기에 아이의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학부모님께서 이해하시기 쉽도록 설명드리자면, 아이들은 본격적인 논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독해하는 능력을 길러야 합니다.

독해하는 능력이 충분히 길러졌다고 생각할 때, 이를 응용한 문제집이나 창의적 사고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활동들을 시작하는 것이죠.

보통 초등학교 고학년에 접어들 시기에 이러한 활동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초등 논술

꾸준한 독서, 탄탄한 논술의 밑바탕이 됩니다.

논술, 위에서도 언급드렸듯 첫걸음은 완벽한 독서에서 시작됩니다.

아이가 글의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때 창의력 사고나 비판적 사고 등 다양한 다른 활동 등으로 이어지기 수월하고, 성과도 완벽한 독서가 이루어진 상태에서 다른 활동으로 이어졌을 때 훨씬 잘 나오는 경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서가 논술의 첫걸음이 되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완벽한 독서법이란 무엇일까요?

완벽한 독서법이란, 아이들마다의 각자 책을 읽는 스타일도 다르고 책을 읽고 나서의 생각도 각자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장기간 꾸준히 독서를 하는 것인데요, 꾸준한 독서만이 아이 스스로 자신에 맞는 독서법을 찾을 수 있게 하기에 중요합니다.

초등 논술법

초등 논술의 첫걸음

누군가 옆에서 학습지도를 함께 해주어야 아이 또한 더 열심히 할 원동력을 찾게 되어 스스로 터득하게 될 공부법에 더 빨리, 더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게 되죠.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꾸그는, 아이들의 흥미와 재능을 최우선으로 두고, 아이 진정으로 자신이 받고 있는 교육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함께하실 선생님도 높은 기준으로 선정하여 학부모님들께 소개드리고 있죠.

우리 아이 논술 첫걸음, 꾸그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초등아이 관련 교육트렌드 콘텐츠 보러가기! (Click)

꾸준한 독서를 할 수 있는 꾸그만의 논술 수업 상세페이지 보러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