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3. 01. 22

초등 영어 과외, 학원과 똑같을까요?

초등 영어 과외_초등학생 영어 과외 방법

초등 영어 과외, 영어 학원과 다른 점이 뭘까요?

초등 영어 과외, 영어 학원과의 차이점이 무엇일지 고민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 같은 영어를 가르치는 곳인데 뭐가 다를까요?
  • 우리 아이의 영어 실력 변화에 큰 차이가 있을까요?
  • 정확히 학원과 과외는 뭐가 다른 걸까요?
  • 과외를 한다면 어떤 커리큘럼이 좋을까요?

위와 같이 고민을 하고 계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과외와 학원, 어떤 곳이 더 아이에게 잘 맞을지 함께 고민해 볼까요?

초등 영어 과외_저학년 영어

초등 영어 과외_초등 영어 말하기

초등 영어 과외 VS 초등 영어 학원

그렇다면, 초등 영어 과외와 초등 영어 학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초등 영어 학원부터 함께 알아봅시다.

초등 영어 학원

초등 영어 과외_초등학생 영어 회화 과외
초등학생 영어 과외 방법_저학년 영어

먼저, 학원에서는 다양한 친구들과의 수업을 진행합니다.

초등 영어 학원의 경우, 한 반에 10~15명 정도의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듣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이의 원활한 교우 관계를 위해서 영어 학원을 택하는 학부모님들이 계시기도 한데요.

학교에서 친한 친구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학원을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아이가 다양한 아이들과 만나면서 좋은 교우 관계를 형성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학원을 보내는 학부모님들도 계십니다.

초등학생 영어 과외 방법_초등 영어 말하기

또,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학원들이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학원들이 있다 보니 영어 학원에서는 스피킹과 같은 회화보다 문법과 단어를 위주로 배우게 되는데요.

문법과 단어같은 경우 주로 암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조용한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 영어 회화 과외

그렇다 보니, 실제로 많은 학원에서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것을 강조하고 있죠.

아이들은 그 단어장이 너덜너덜 해질 때까지 외우기도 합니다.

이처럼, 영어 학원에서는 반복학습을 통해 익히기 쉬운 영어 단어와 영어 문법이 가장 기초로 설계 되어 아이들에게 학습 하게끔 하는 역할을 합니다.

초등 영어 홈 스쿨링

영어 학원에 다니게 될 때의 단점도 있는데요.

가장 큰 문제는 아이가 학원의 커리큘럼에 맞춰서 따라가야 됩니다.

학원의 커리큘럼은 보통 레벨에 따라 규정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아이들을 이끌어야 되다 보니 학원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아이 한 명에게 맞춤화 된 수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초등 영어 공부 방법

아이가 진도가 느리더라도 최대한 학원의 속도에 맞춰서 공부를 해내야 되다 보니, 아이가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지고 가기가 어려운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아이가 질문을 하고 싶어서 질문을 하려고 해도 수업을 듣는 친구들이 많다 보니, 선생님께서도 그 질문에 모두 답해주지 못해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외는 어떨까요?

초등 영어 과외 방법_초등 영어 동요

과외의 경우 보통 선생님과 1:1로 진행이 됩니다. 선생님과 아이, 둘이서 수업을 하게 되죠.

따라서 과외 선생님들께서 커리큘럼을 제작해서 오시기도 하지만, 속도에 무조건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기보다는 아이의 속도에 맞게 커리큘럼을 조정하시기도 합니다.

초등 영어 홈 스쿨링_초등 영어 학원

그렇다 보니,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모르는 부분도 짚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선생님과 단둘이 수업하기도 하고, 눈치를 볼 필요도 없으니 아이도 부담스럽지 않게 선생님께 질문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과외 선생님의 커리큘럼은 어떤 부분을 잘 살펴 봐야 될까요?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커리큘럼 찾는 꿀팁

초등학생 영어 잘하는 방법

1️⃣ 아이의 수준에 잘 맞게 짜여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만약 아이의 수준은 이제 단어 한, 두 글자를 말하기 시작했는데, 선생님은 두꺼운 원서를 내미시면서 공부를 하자고 한다면 안 되겠죠.

아마, 그렇게 수업을 한다면 아이는 진도에 따라가기도 어려워할뿐더러 영어에 대한 기초를 놓치기도 쉽습니다.

또, 처음부터 어려운 책으로 수업을 하니 아이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과외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는 커리큘럼이 아이의 수준에 맞게 진행이 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영어 과외 방법

2️⃣ 아이의 집중 시간과 잘 맞는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초등학생의 정규 수업 시간이 왜 보통 40분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초등학생의 집중 시간을 반영해서 정해진 시간인데요. 초등학생의 평균 집중 시간이 40분이기 때문에 이처럼 규정된 것입니다.

초등학생 영어 공부하기 좋은 영화

만약에, 이런 아이에게 과외 시간이 1시간 이상이라면 아이는 어떨까요?

아마 아이는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게 된다면 집중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리큘럼에 쉬는 시간은 어느 정도를 가지게 되는지, 아이의 집중 시간에 잘 맞춰서 진행하시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등 영어 과외비

3️⃣ 스피킹 수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영어 기초 발달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스피킹과 리스닝인데요.

성인들도 영어를 배울 때 영어로 이루어진 대사들을 셰도우 스피킹을 하면서 공부한다고 하죠.

이처럼 아이들도 대화를 통해서 영어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초등 영어 원어민

무조건 문법과 단어를 외우기보다는 대화를 하면서 왜 이 단어가 필요한지, 왜 이 문법이 여기에 적용이 되는지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과외 선생님께서 스피킹과 리스닝 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계신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생 영어 레벨테스트

아이에게 중요한 스피킹리스닝, 아무래도 외국어에 능통한 선생님과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도 있는데요.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게 되면, 1:1로 대화를 하면서 다양한 주제로 선생님과 대화를 하는 수업 위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영어 교육

최근, 외국과의 교류가 많아지면서 영어 발음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모두가 알아듣도록 말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미 잘못된 발음에 아이가 적응해버리게 된다면 아이는 이후에도 발음을 고치기가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아이들이 처음부터 올바른 발음을 배울 수 있도록 원어민 선생님과 미리 발음 교정을 하는 방법이 아이들에게 더 좋습니다.

초등학생 영어 말하기 대회

그렇다면, 아이를 위한 원어민 과외 선생님, 어디서 만나보는 게 좋을까요?

바로 꾸그 입니다! 꾸그에서는 다양한 시간대에 원어민 선생님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금 꾸그에서 아이를 위한 원어민 과외 선생님을 만나보세요!

🧐 우리 아이 영어 실력 상승! 키즈 화상 영어, 더 알아보기!Click!

🧐 초등 영어 커리큘럼 관련 글 더 보기! 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