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교육 백과 | 2023. 01. 22

초등 코딩, 아이가 재밌어하는 전문가의 코딩 교육법

초등 코딩 디지털 교육의 시작점

초등 코딩! 현재 저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뿐만 아니라 앞으로 미래 사회에서 코딩은 더 이상 선택 아닌 필수 지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어요.

하지만 아직 이 코딩이라는 과목이 어색하고 생소한 부모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코딩은 저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모든 것들이 대부분 코딩 작업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미래 사회는 더욱더 편리해질 것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더 이상 코딩이 닿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코딩은 우리 생활 속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거에요!

따라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모두 어느 정도 인지하고 계시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셨던 분들 많으시죠?

코딩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어떤 수업 방식이 아이들에게 효과적인지부터 어떤 수업을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한 점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실 거예요!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시작이 가장 중요해요! 아이들의 코딩 교육도 그렇죠!

잘 알아보고 효과적인 코딩 교육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로블록스와 함께하는 코딩 입문 강의 보러 가기(click)

초등 교육

초등 코딩 교육이라고 다 같은 교육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코딩 교육 열풍! 한국도 예외는 아닙니다.

현재 초등 코딩 교육 의무화가 시작되면서 많은 학부모님이 코딩 교육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코딩이라는 과목이 아이들에게 있어서 국, 영, 수만큼 중요해 진 건대요!

현재 국내만 해도 코딩 기초 학원을 시작으로 코딩 내신 관리학원, 코딩 장난감 등 많은 코딩 교육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이 많고 많은 수업 안에서 어떤 수업이 아이들에게 효과적일지 잘 파악하고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코딩 교육이라고 다 같은 코딩 교육이 아닙니다.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코딩 교육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꾸그가 로블록스 깔아줄게! 같이 코딩 게임 하러 가자! (click)

어린이 코딩 사이트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코딩 교육법

앞서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코딩은 너무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이 복잡하고 어려운 코딩이라는 과목을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 즐거움이라는 요소는 정말 중요한 요소인데요! 아이들은 어떤 공부든 재미없으면 하지 않습니다.

초등 교육도 코딩 교육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어렵고 복잡한 코딩이라는 과목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요소가 필요해요! 주로 아이들이 흥미있어하는 요소에는 게임, 퀴즈, 놀이, 꾸미기, 만들기 등이 있죠!

이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들을 통해 코딩이라는 어려운 개념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코딩 교육법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교육법들을 반영한 다양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스크래치와 엔트리 등이 있죠.

스크래치와 엔트리는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수많은 코딩 전문가들이 개발한 무료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에요.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코딩이라는 것을 알려주게 되면 어느 순간 코딩에 푹 빠져 심취한 우리 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꾸그랑 겨울방학에 스크래치 엔트리 초급 떼러 가기 (click)

초등 코딩

코딩 교육의 핵심 포인트는?

코딩 교육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 컴퓨팅적 사고입니다.

컴퓨팅적 사고는 인간의 사고와 컴퓨터의 능력을 통합한 사고를 의미하는데요!

즉, 문제가 되는 상황의 핵심 원리를 찾아내 이를 재구성하고 순서도를 만들어 나가며 해결하는 사고방식을 의미하죠!

이런 컴퓨팅적 사고를 키워주기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의 코딩 교육이 필수입니다!

코딩 교육을 통해 컴퓨팅적 사고를 기르는 과정에서 디지털시대에 필요한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어요.

따라서 아이의 어린 시절부터 코딩에 대한 교육을 꾸준히 해서 아이의 미래를 대비해주어야 합니다.

코딩? 7살도 할 수 있어! 레고로 코딩 배우러 가기 (click)

화상 강의

코딩 전문가는 이렇게 교육 한다.

코딩 전문가가 제안하는 코딩 교육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코딩 전문가들은 생활 속 코딩 교육을 강조합니다.

생활의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코딩은 생각보다 우리 가까이에 존재합니다.

아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코딩의 원리를 설명해주며 아이들이 코딩과 친해지게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은 실생활 속에서 접하게 되는 공부의 지식들을 가장 오래 기억한다고 해요.

그만큼 생활 속 교육방법이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 효과적이겠죠?!

아이들에게 ‘아무’ 코딩 수업을 제공하지 마세요.

아이들이 코딩에 흥미를 잃게 되면 아이는 코딩과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편성한 강의들을 아이들에게 제공해주세요.

자연스럽게 우리 아이들이 코딩과 친해질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세요!

지금 바로 꾸그의 코딩 전문가들과 함께 아이들 코딩 교육을 시작해보는게 어떠세요?

코딩의 기본은 디지털 문해력 일상생활 속 디지털 문해력 쌓으러 가기 (click)

유용한 코딩 교육 콘텐츠 더 보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