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17

초등 코딩 공부하기 좋은 무료 코딩 교육 사이트 추천

초등 코딩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교육!

초등 코딩 ! 교육 전문가들 왜 계속 강조할까요?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시작되면서 이 시대에 어울리는 인재로 아이들을 키워낼 수 있도록

많은 부모님이 코딩 교육에 큰 관심과 투자를 쏟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아이들의 코딩 교육은 아이들의 컴퓨팅적 사고를 키워줄 수 있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필수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프로그래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4차산업 시대의 직무에 있어서 코딩은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앞으로 아이를 프로그래머로 키우기 위해 코딩 교육을 시작한다기보다는

4차산업혁명 속 더욱 심화하여가는 디지털 세상을 아이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인데요!

앞으로 가까운 미래에서는 코딩이 기본 상식이 되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 코딩 교육 하루빨리 시작해야겠죠?!

4차산업시대의 최신 교육 트렌드 강의 보러 가기! (click)

초등 코딩

무료 초등 코딩 교육 사이트 : 스크래치

최근 들어 어린이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아이들의 코딩 교육을 위한 다양한 코딩 교육 사이트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꾸그가 무료 코딩 교육 사이트를 몇군데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스크래치(scratch)

스크래치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scratch.mit.edu/

코딩 무료 교육 사이트 중 하나인 스크래치는 MIT 미디어랩에서 2006년에 개발한 교육 도구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고 흥미있어하는 게임 방식을 이용하여 어려운 프로그래밍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프로그래밍 언어는 긴 명령어와 복잡한 소스 코드를 입력해서 어린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알려주기가 쉽지 않아요!

하지만 스크래치는 특정 기능이 담겨있는 버튼을 마우스로 아이들이 직접 옮겨가며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구현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스크래치는 역사가 깊은 만큼 한국에서도 꽤 오래 코딩 수업 도구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쉽고 재밌는 스크래치 기초 강의 들으러 가기 (click)

프로그래밍 사이트

무료 코딩 교육 사이트 : 소프트웨어야 놀자!

소프트웨어야 놀자

소프트웨어야 놀자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playsw.or.kr/software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무료 코딩 교육 사이트는 바로 소프트웨어야 놀자! 입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는 우리나라 기업 네이버에서 만든 코딩 교육 사이트인데요!

학생들과 비전공자 들을 포함하여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코딩을 배울 수 있도록 네이버에서 무료로 오픈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에는 교재도 있는데요!

교재와 함께 코딩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 코딩의 세부 분야에 무엇무엇이 있는지와 같은 정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그 외에도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신규소식도 알 수 있고, 인공지능의 개념 또한 배울 수 있어요!

소프트웨어야 놀지에서 아이들에게 적합한 코딩 교육 콘텐츠를 매일 매일 하루 10분씩 보여줘 보세요!

쉽고 재미있는 꾸그 코딩 강의 보러 가기! (click)

초등 코딩 교육 사이트

무료 코딩 교육 사이트 : 엔트리(Entry)

엔트리(Entry)

엔트리(Entry)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playentry.org/

엔트리(Entry)는 소프트웨어야 졸자와 같은 기업이죠!

바로 대한민국 기업 네이버에서 누구나 쉽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어려운 명령 기호나 문법을 몰라도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스크래치와 마찬가지로 명령어 블록을 순서대로 연결해 조립하며

아이들이 쉽게 자기만의 게임 그리고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 등과 같은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고 친구들과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엔트리의 가장 큰 장점이죠! 바로 ‘한국판 코드’ 라는 점 인데요.

한국 기업인 네이버가 만들었기 때문에 프로그램 상에서 한글이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그래서 현재 학교에서 바로 연개하여 교육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교과 지도서까지 나온 상태랍니다.

쉽고 재미있는 엔트리 기초 강의 보러 가기 (click)

초등 교육

꾸그와 코딩 공부하러 가자 !

이렇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컴퓨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여러분 !

이 유용하고 고마운 무료 사이트들을 사용하기 전!

꾸그의 다양한 기초 코딩 수업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코딩 교육을 시작해주세요!

꾸그에는 스크래치 프로그램과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들이 있습니다!

꾸그와 함께하신다면 어느 순간 코딩 척척박사가 된 우리 아이를 만날 수 있을거에요!

지금 바로 꾸그와 엔트리 & 스크래치 기초 떼러 가볼까요?!

꾸그의 기초 탄탄 실력 쑥쑥 코딩 강의 보러 가기 (click)

유용한 초등 교육 콘텐츠 더 보러 가기 (click)

꾸그 첫 가입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