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교육 백과 | 2023. 01. 22

초등 인강, 스스로 학습 능력 키우는 골든타임 잡는다.

초등 인강 홈스쿨링의 시작

초등 인강 홈스쿨링의 시작 배경에는 코로나 팬데믹 사태가 있었습니다.

코로나 시기 모든 국민들의 발걸음이 집에 묶이게 되었었죠.

아이들의 등교도 중단되었고 아이들은 학원에도 놀이터에도 갈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시기 우리 아이들의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바로 인터넷 화상 강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교육자와 부모님들은 코로나 시기의 교육적 난관을 인강을 활용하여 풀어나갔습니다.

이 시기 이후 다양한 초등 인강 콘텐츠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초등 인강 홈스쿨링이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교육 전문가들이 코로나 사태 이후 급속도로 아이들의 교육 방식 또한 변화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결국 그 말들은 현실이 되었고, 앞으로 초등 교육에 있어서 초등 인강은 필수적인 교육 방법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초등 학습 플래닝 비법 확인하러 가기 (click)

초등 교육 _ 화상 강의

디지털 시대 속 빠르게 발전하는 초등 인강

우리 사회는 코로나 시대 이후 급속도로 변화했으며, 생활 방식 또한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팬더믹 사태 이후 많은 사람은 더 빠르고 더 편하고 더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게 되었고,

물론 과거에도 그랬지만 현재 그 정도가 더욱 심해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디지털 사회 자체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 디지털 시대의 속도에 발맞춰 따라가는 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숙명이 되어버렸는데요.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가장 많이 변화된 것 그리고 가장 빠르게 변화될 것은 아이들의 교육 사업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아이들에게도 그에 맞는 교육이 필요하며, 오프라인 수업 방식을 지속해서 추구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문해력 창의력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 보러 가기 (click)

초등 홈스쿨링

디지털 시대 속 초등 교육 : 부모의 자세

이러한 시대 변화 속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수많은 교육 플랫폼 회사들이 화상 강의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디지털 시대는 더 심화할 것이며, 아이들의 디지털 시대 속 수업 방식에 더 많은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시대 변화에 맞는 교육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교육 트렌드에 앞장서서 발 빠르게 최신 교육 트렌드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부모님은 아이들에게 적합한 교육을 해주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아이들의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돋보이는 인재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발 빠르게 알아보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즉, 평소에 시대적 교육 트렌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공부하는 습관을 지니고 계셔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오늘부터 교육 트렌드에 관한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똑똑한 부모들의 초등 학습코칭 비법 확인 하러 가기 (click)

초등 교육

학습량이 늘어나는 결정적 시기

초등 고학년 시기는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현재 수많은 부모님이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초등 고학년 4학년 시기부터 본격적으로 아이들의 학습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시기부터 아이들이 배우게 되는 다양한 과목 내용까지도 더욱더 심화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지친 아이들은 공부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기도 하며 심한 아이들의 경우, 공부를 무섭고 두려운 것으로까지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의 공부에 대한 복합적인 감정이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의 차이는 매우 크며 아이들이 성장할수록 그 차이는 더욱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 시기를 어떻게 넘기는가에 따라 아이들의 미래 학습력의 단막이 결정지어질 만큼 핵심 시기라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부모님은 이 시기 아이들 개개인의 난이도에 맞춰진 교육을 제공해줌으로써 제대로 된 학습 방법을 일깨워주어야 합니다.

초등 학습코칭 부모에게 더 중요한 이유 보러 가기 (click)

스스로 학습

초등 인강 활용한 고학년 학습 방법

초등 고학년 아이들의 공부해야 할 학습 내용이 더욱 광범위해지고 심화하였다면 고학년 아이들은 어떤 방법으로 학습을 시작해야 할까요?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학습 방법은 기초 학습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뒤쳐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교육 해야할까요?

고학년의 학습내용에 따라가기 벅차하는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학습을 통한 개념 공부를 시켜주세요.

기본을 제대로 아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중학교 고등학교 때 보입니다.

그때가 되서 기본을 잡는 것은 너무 어렵고 힘든 일 입니다.

지금 바로 기본을 탄탄하게 기초 학습을 시작해주세요!

초등 고학년 수학 뒤쳐지지 않으려면? (click)

온라인 교육 사이트

공부 습관이 시작되는 골든 타임

초등학생 고학년 시기 초등 인강 학습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이유는 이 시기가 앞으로 아이의 미래 공부 패턴을 형성하는 데 아주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를 헛되이 보내게 된다면 아이들은 중학교 더 나아가 고등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뒤처져 낮은 성적을 거둘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이 뒤처지는 것은 정말 한순간입니다.

하루빨리 초등 인강을 시작하여 아이들에게 스스로 주도하는 공부 습관을 형성시켜주어야 합니다.

아이들의 공부 습관이 시작되는 초등 고학년 골든타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부모님이 아이의 곁에서 꼼꼼하게 인터넷 강의를 통한 학습 코칭을 해주세요.

그렇다면 아이들이 공부 습관을 만들기 위해 어떤 것들이 더 필요할까요?

공부 습관 만드는 가장 쉬운 두가지 방법 보러 가기 (click)

자기 주도

자기주도 학습 능력 초등 인강으로 잡다

자기주도 학습은 아이가 공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우는 것을 말합니다.

초등학생 고학년 시기 아이를 학원에 보내지 마세요.

대신 집에서 디지털 시대에 맞는 공부 방법인 인강을 통해 학습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그 안에서 아이 주도적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분위기를 설정해주세요.

자기 주도적 학습을 터득한 아이는 자기 통제력이 강해집니다.

강한 통제력은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면 공부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해지기 시작합니다.

지금 이 시기를 아이들이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부모님이 곁에서 도와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아이들에게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홈스쿨링, 집에서 완벽한 학습 환경 조성하는 법 확인 하기 (click)

동영상 강의

초등 인강, 공부 습관을 형성해라

인강 습관은 인터넷 강의가 아이에게 습관화 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인강 습관을 지닌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의 차이는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게다가 동영상 강의는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었을 시 공부를 하면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학습 도구로 작용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들이 고등학생이 되면 대학입시를 앞두고 수능이라는 큰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그 시험을 준비하는 여정에 있어서 인터넷 강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초등학생 고학년 시기부터 인강을 통해 공부하는 습관을 기필코 심어주셔야 합니다.

아이들에게 교육을 할 때 아이들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교육을 해주세요.

초등 개념원리인강 확인하러 가기 (click)

꾸그와 함께하는 다양한 화상 강의

온라인 키즈스쿨 꾸그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활성화 되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꾸그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영상 강의 및 화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 끝없는 연구를 통해 가장 좋은 교육을 제공하게 됩니다.

꾸그에서 아이들은 즐겁고 신나고 재미있게 강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은 강의에서 배운 학습 내용들을 실생활에 적용해 생각해봄으로 학습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습니다.

꾸그가 직접 선정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우리 아이들과 함께합니다.

아이들에게 최적화된 맞춤 수업을 통해 우리 아이가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우리 아이 공부습관 만드는 자기주도학습 강의 보러 가기 (click)

초등 고학년 공부 팁! 더 확인 하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