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22

키즈 화상 영어, 집중력도 올리고, 실력도 올리는 방법

키즈 화상 영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 성적 올릴 수 있어요.

키즈 화상 영어, 집에서 온라인으로 듣는 영어 수업이 과연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제대로 된 선생님을 만나면 온라인으로도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어요.

또한 화상 영어 수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학교나 학원에서 하는 딱딱한 영어 수업과는 다르게 다양하게 놀이처럼 배우는 영어 수업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답니다.

영유아 영어 교육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 키즈 화상영어 로 자기 주도 학습 습관 기르기!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은 자기 주도 학습 습관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뉴먼(Neuman)의 연구에 의하면, 성인이 되어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은 부모들이 책을 매일 같이 읽어주었다고 해요.

연구에서도 밝혀졌듯이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책을 소리 내어 읽어주면 나중에 스스로 책을 찾고 많이 읽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덴턴(Denton)의 연구에서도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1학년 연령의 아이들 2만 명을 대상으로 읽기 평가를 한 결과,

유치원에 들어가기 전부터 일주일에 약 3회 이상 책을 읽어주었던 아이들의 성적이 그보다 독서량이 적은 아이들보다 좋았다고 합니다.

키즈 화상 영어

책 읽기 수업이 갑자기 왜 나왔는지 어리둥절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영어 학습도 책 읽어주기와 마찬가지로, 부모님들이 영어 교재나 동화책, 노래 등을 함께 읽어주고 들려준다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고, 아이의 영어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들이는 데에 도움이 될 거예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어요~

하루 일과라고 생각하시고 저녁마다 잠들기 전 루틴으로 영어책 읽어주기를 꾸준히 해보시면 어떨까요?

키즈 화상 영어

엄마표 영어 교육, 영어책 읽어주기에도 꿀팁이 있답니다.

첫 번째로 아이의 관심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가 무언가를 하길 좋아하고, 알려주지 않아도 그것에 대해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아이가 그쪽 분야에 재능을 가졌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다 보면, 영어책도 어떤 주제에 아이가 흥미를 느낄지 파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전 포스팅에서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영유아 영어 교육의 핵심은 흥미 위주로 다가가야 한다는 거예요!

아이들은 자신이 읽고 싶은 것을 읽어야 더 잘 이해하고, 더 많이 읽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과학은 좋아하지만, 역사에는 관심 없는 아이에게 역사와 관련된 영어책을 읽어주면 아이가 재미없어하겠죠~?

엄마표 영어

두 번째로는, 아이 수준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야 해요.

앞에서 말한 영어 교육의 핵심인 흥미 위주의 학습법과 연관되어 있어요.

이제 영어 공부를 시작한 아이에게 욕심내서 어려운 문법과 단어들을 알려주면

아이는 영어 자신감을 잃고 영어 공부를 싫어하게 될 수도 있어요.

쉬운 단어와 문장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영어를 즐기고 있을 거예요!

영유아 영어

아이 수준에 맞는 책을 찾는 꿀팁 한 가지 알려드릴게요! 파이브 핑거 룰(Five Finger Rule)을 활용해보세요.

다섯 손가락으로 모르는 단어를 체크해서 책의 수준을 파악하는 방법이에요.

먼저 책의 아무 페이지나 펼쳐 아이가 모르는 단어를 확인해요.

모르는 단어가 0~1개일 때는 너무 쉬운 책, 2~3개일 때는 딱 읽기 좋은 적당한 책, 4개는 어렵지만 부모님의 도움과 함께 도전해볼 만한 책,

5개가 넘으면 아이가 읽기엔 아직 너무 어려운 책이에요.

이 방법을 활용해도 아직 아이의 영어 레벨을 잘 모르시겠다면

꾸그의 인기 수업인 홍션 선생님의 파닉스 레벨 테스트를 통해 진단해보세요!

아이의 파닉스 수준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고, 아이에게 딱! 맞는 파닉스 공부법도 배울 수 있답니다.

▶ 파닉스 레벨 테스트하러 가기 (Click!)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는 관심사와 레벨을 맞는 아이가 좋아하는 콘텐츠에 자주 노출해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로 영어책 읽기나 영어 노래를 자주 들려주세요.

그냥 흘려 읽고 듣는 것처럼 보여도 반복해서 읽고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늘 거예요.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영어에 익숙해지면서 어느새 귀가 트이고 눈이 뜨일 테니까요!

자기 주도 학습

키즈 화상 영어, 엄마표 영어 교육이 어렵다면 꾸그로 해결!

방법은 알지만 사실 영어책을 매일 읽어줄 시간은 부족하죠.

일상에 이리저리 치이다 보면 아이에게 영어책을 읽어줄 여유가 부족하실 거예요.

그렇다면 꾸그의 키즈 화상수업을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국제학교 선생님부터 원어민 선생님까지!

다양한 경력의 훌륭한 선생님들께서 아이들을 기다리고 계신답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들을 수 없는 재미있는 다양한 분야의 영어 수업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온라인으로 소수의 친구와 함께 놀이하듯 배우는 영유아 영어!

지금 바로 꾸그에서 다양한 키즈 화상영어 수업 경험해보세요!

홈스쿨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