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2. 12. 02

하브루타 : 인성의 보석 발견하기

하브루타, 생각하고 질문하며 마음을 열어요!

하브루타 수업이 필요한 아이가 있어요.

‘너의 생각을 이야기해 볼래?’라고 하면 말문이 턱 막히는 아이.

‘질문 있는 사람 손 들어보세요.’라고 할 때 항상 소극적인 아이.

혹시 우리 아이 이야기인가요?

소극적인 성격 탓일 수도 있지만, 스스로 생각하고 질문한 경험이 많지 않아서는 아닐까요?

하브루타 경청

하브루타 정민지 선생님의 따뜻한 그림책 수업을 통해 우리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문을 열어주세요.

선생님을 통해 알게 된 아이의 마음과 생각으로 부모님께서는 수업 후에 마음읽기와 생각의 확장도 도와주실 수 있답니다.

경청

마음과 생각을 활짝, ‘인성 하브루타’ 수업

하브루타의 핵심은 질문과 경청 그리고 배려.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을 통해 마음의 문을 열고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어요.

자녀를 위해 하브루타를 시작하신 정민지 선생님께서 선생님의 마음으로, 엄마의 마음으로

질문하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차근차근 질문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언제 어디에서나 질문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 줄 거예요.

꾸그_수업 추천

수업내용 돋보기

  • 그림책을 통해 이야기 나누기

경청과 배려에 대한 <가만히 들어주었어> 그림책을 통해 아이들 마음속 깊이 있는 인성의 종을 울려보아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나의 이야기를 말하며, 경청하는 자세를 습득하고 기다려주는 배려의 마음을 배워요.

하브루타 인성

  • 경청 교향곡을 통한 마음 읽기

책을 읽은 후 마무리 활동으로 <경청 교향곡>을 듣습니다.

음악을 들으며 가족 간 경청의 깊이에 대한 아이의 솔직한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어요.

경청 교향곡

  • 색채 분석을 통한 마음 알기

수업 후 색채 심리학적 분석을 통해 아이의 마음에 대해 선생님이 코멘트를 해드려요.

<피드백> 기능을 통해 수업 후 별도의 개별 소통 드립니다.

나의 생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경청을 몸소 익히고,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며, 배려라는 꽃을 피우게 되는 하브루타.

아이

‘그림책 인성 하브루타’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활짝 열고, 생각을 이야기하며

아이를 더 잘 이해하는 시작이 될 거예요.

7-8세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의견 말하기가 어려운 친구

그림책을 통해 생각을 말하고 싶은 친구

마음속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친구

경청

하브루타 수업을 진행하시는 정민지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정민지 선생님입니다.

11년간 치열한 대기업 워킹맘 생활을 하며, 일과 양육을 완벽하게 병행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아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아이의 마음과 생각 그리고 문해력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과감히 퇴사했습니다.

아이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기 위해 ‘색채 심리 상담’을 공부하고, 원활한 소통과 교류를 위해 ‘하브루타’ 공부를 하면서

색으로 마음을 알아보고 대화할 수 있는 ‘색채 하브루타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하브루타 마음

페이스북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 아시죠?

전 세계 최고의 명성과 부를 지닌 이들 대부분이 유대인입니다. 특히 창의성이 발휘되는 곳에는 어김없이 유대인이 자리 잡고 있지요.

과연 왜 그럴까요?

유대인들은 어린 시절부터 가정, 학교, 사회 모든 곳에서 하브루타 교육을 받습니다.

아이

하브루타!

말은 어려울 것 같지만, 쉽고 모두가 즐거운 교육 방식입니다.

하브루타의 핵심은 생각하고, 질문하는 것으로 “왜”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질문이 꼬리를 물고, 생각이 확장되는 것이지요.

아이들은 경청을 몸소 익히고,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며, 배려라는 꽃을 피우게 됩니다.

더 나아가 비판적인 사고가 가능해지고, 상상력, 창의력, 독창성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체화됩니다.

생각

하지만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

“왜?”라는 생각을 얼마나 자주 할까요? 질문은 얼마나 하고 있나요?

저의 12살 아들이 변화되었습니다.

“왜” 라는 질문도 어려워하던 아이가 이제는 남들보다 생각의 깊이가 깊어졌습니다.

하브루타 마음

그래서 더 자신 있습니다. 내 아들을 변화시킨 그 노하우와 열정을 가지고 매 순간 사랑과 진심의 마음으로

최고의 보석을 선물하겠습니다.

플러스!

무의식에서 사용되는 색을 활용해 아이 내면 속마음을 알아보고 부모님들께 코멘트를 전달하겠습니다. (수업마다 상이)

단순히 지식을 많이 아는 똑똑한 아이보다는, 지혜롭고 현명하며 최고의 인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시키고 싶으신 분들!

지금 저와 함께하세요.

하브루타 인성

선생님 이력 사항

  • 하브루타 교육 자격증 1급
  • 색채 심리 상담사 자격증 2급
  • TESSOL by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in Canada
  • AFPK 재무 설계사 자격증
  • 스스로 부모학교 리더 양상 과정 10기 수료
  • 송파 도서관 독서 디베이트 강의

하브루타 생각

자신감 쑥~! 성장하는 수업

7세 자녀를 둔 이** 고객님의 후기

선생님께서 에너지가 좋으셔서 아이들이 긴 시간 지루해 하지 않고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책도 따뜻하고 재밌는 걸로 진행해 주셨고요. 대답 기다려주시고 이름도 불러주시고 즐거운 수업입니다. 할머니 집이라 수업 준비가 부족함에도 감사하게 잘 이끌어주시고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8세 자녀를 둔 황** 고객님의 후기

무엇보다 아이가 계속하고 싶다고 하네요. 수업이 계속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서 아쉬워요.~~

8세 자녀를 둔 송** 고객님의 후기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아이라 걱정을 하고 시작했는데 선생님께서 아이가 용기 내서 발표하도록 잘 이끌어 주셨어요. 아이들의 질문, 대답에 마음으로 정성껏 대해 주시는 게 느껴져 너무 따뜻한 수업 시간이었습니다. 부모님들에게도 소중한 팁 알려주셔서 아이와 함께 책 읽을 때 더 유익하게 읽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업 끝나고 아빠 이마에 ‘내가 화가 났을 때 이렇게 해주세요’ 붙여놓았네요^^ 선생님 수업 더 듣고 싶은데 많이 없어서 아쉬워요. 다음 수업 때 꼭 뵙고 싶어요!

하브루타 수업 자세히 보러가기!

아나운서 선생님께 배우는 스피치 수업이 궁금하다면?

꾸그_첫 가입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