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1. 05. 12

학교 공부가 되는 교과 과정 연계 수업 5

현재 꾸그에는 다양한 수업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 초등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학습할 수 있는 활동들이 있답니다!

꾸그 온라인 수업으로 미리 학습한다면, 나중에 학교 공부를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거에요.

지루하고 딱딱한 수업은 NO NO~ 열정적인 선생님들과 쉽고 재미있게 수업해요!


1.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수업 : 19단 손가락 계산법!

초등학교 때 꼭 외워야 하는 수학 공식인 구구단! 대부분 초등학교 1~2학년 때 구구단을 마스터하고, 3학년부터 곱셈을 시작하는데요. 아직도 구구단 암기를 어려워하는 자녀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꾸그 온라인 수업으로 고민을 훌훌~ 털어봐요. 복잡한 계산 방법이 아닌, 활동으로 재미있게 구구단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손가락 계산법으로 구구단을 외우면, 수학 문제를 풀 때 암산 능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두뇌도 자극한다는 사실! 수학 전문 선생님과 1단부터 19단까지 함께 배워보아요!

⭐추천 연령: 9~13세

 수업 바로가기 (Click)

2. “Word family speed game : advanced”

아이가 파닉스를 배웠는데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것 같아 걱정이신가요? 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의 영어 학습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요. 사실 파닉스는 꾸준히 읽고 말하는 연습이 필요해요. 그렇다면, 꾸그의 엘림 선생님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떠세요?
파닉스 공부하고, 영어 실력도 쑥쑥~ 쌓을 수 있어요!

일회성 수업에 아쉬웠던 분들! 이제는 여러 주제가 주차별로 돌아가면서 진행되는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엘림 선생님을 만나보세요!

⭐ 추천 연령: 8~10세

🌝 수업 난이도: B2

해당 수업은 B2 레벨의 클래스로, 다양한 파닉스를 전반적으로 읽을 수 있거나 생활 속의 영어 단어와 문장을 읽고, 쓰고, 말할 수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해요. 

🌝 우리 아이 영어 레벨, 어느 정도일까? 

수업 바로가기 (Click)

3. 우주 속을 헤엄쳐요 : 태양계 탐험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는 늘 호기심의 대상일 텐데요. 태양계에는 지구 말고도 어떤 행성이 있을지 그 궁금증을 모두 풀어드릴게요! 손준호 선생님과 함께 ‘스텔라리움’ 프로그램을 통해 신비한 우주 속 모습을 체험하고, 다양한 행성들의 특징과 크기를 확인해보아요. 특히 이 수업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배우는 ‘우주’ 단원을 미리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연계 활동이랍니다.

⭐추천 연령: 7~10세

수업 바로가기 (Click)

4. 숲속나라 곤충친구들 : 곤충의 탈바꿈

초등학교 3학년 과학 중 ‘곤충의 한살이’에서 완전 탈바꿈과 불완전 탈바꿈을 배우는데요. 이러한 개념들을 실제 곤충의 모습을 관찰하며 배울 수 있는 수업이랍니다. 선생님과 함께 탈바꿈 과정에 대한 퀴즈를 풀며 과학 개념도 머릿속에 쏙쏙!  

곤충을 자세히 관찰하고 싶은데 잡기는 어렵거나 무서웠던 친구들, 평소에 보고 싶은 곤충들이 있었던 친구들, 모두모두 꾸그 수업과 함께 해봐요!

추천 연령: 8~11세 

수업 바로가기 (Click)

5. 집에서 해봐요, 과학실험 : 물에 뜨는 그림

물 속에 물건을 넣으면 가라앉지 않고, 물 위로 떠오르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어떠한 과학 원리 때문인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부력과 밀도인데요!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라면, 부력과 밀도라는 과학 용어를 미리 알아두면 좋아요. 중학교 과학까지 연계되어 나오는 개념이기 때문이죠!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부력과 밀도, 선생님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어요!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통해 부력과 밀도의 개념과 그 원리를 배워보아요.

⭐ 추천 연령: 6~10세

수업 바로가기 (Click)


이 외에도 코딩, 마인크래프트, 공룡, 체육, 외국어 등 

꾸그에는 다양한 수업이 열리고 있답니다.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지금 꾸그에 놀러오세요.

꾸그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