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22

홈스쿨링, 대세는 아이에게 맞는 진로교육

홈스쿨링, 왜 필요할까요?

홈스쿨링, 요새 교육계의 떠오르는 키워드입니다.

많은 학부모님들이 홈스쿨링을 통해서 아이에게 부족한 교육을 시키고, 효율적인 아이 학습 목표를 관리하시죠.

그렇다면 홈스쿨링을 왜 실시하고 있고 왜 홈스쿨링이 필요한 것일까요?

이를 알기 위해선 학부모님들의 교육 목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현재 아이가 아직 어리지만, 왜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거의 대부분의 학부모님들께서는 궁극적으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교육을 시키실 것 같습니다.

홈스쿨링

홈스쿨링, 아이의 학습 목표를 바꾸다.

위에서도 한차례 언급되었듯, 대부분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선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를 대학 입시라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우선 대학에 들어가면, 일단 좋은 대학에 들어가면… 등 대략적인 공부의 이유를 대학 진입에 초점두고 계시죠.

이는 물론 아이가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큰 목표가 있고, 이를 향해 달려나가는 과정이 무의미하진 않지만 아이가 살게 될 인생은 대학 진학 후에 이뤄집니다.

그때부터는 아이가 주체적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고 또 다른 큰 목표를 가지게 되죠.

이때 아이들이 어렸을 때 받았던 교육을 중심으로 자신의 목표를 설계하기 때문에 홈스쿨링이 중요하답니다.

홈스쿨링

진로교육, 이젠 아이가 주체적으로 나서야 할 때입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공감하실 수 있듯, 현재 우리나라 공교육의 진로교육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홈스쿨링을 통해 아이의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계시죠.

진로교육은 곧 아이가 마주하게 되는 세상의 깊이입니다.

흔히 아는 의사, 대통령, 유튜버 등 일차원적인 측면에서 장래희망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꿈과 목표, 인생의 설계도를 가지고 진취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아이의 세상을 잇는 진로교육, 꾸그에서 시작해보세요.

이렇듯 아이들에게 진로교육이란 꼭 있어야 할 필수 교육입니다.

하지만 주위 학원들을 둘러봐도, 학부모님들 스스로 진로교육을 하려해도 여건이 안되는 경우가 많기에 쉽게 진로교육을 하기가 힘들죠.

꾸그에서는 전문가 선생님들께서 꼼꼼히 준비하신 여러 진로교육이 있습니다.

의사가 되고 싶은 아이들은 해부학을 공부할 수도, 유튜버가 되고 싶은 아이들은 게임의 코딩 구조에 대해서 정확히 알 수도 있죠.

전문화된 교육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시행하게 되는 꾸그 진로교육! 궁금하시다면 꾸그의 진로 수업으로 우리 아이의 진로를 넓혀보세요.

아이 진로교육 관련 콘텐츠 더 보러가기!

꾸그만의 진로수업 상세피이지 바로 보러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