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그 200% 활용법 | 2021. 06. 02

#2 꾸그에서 코딩 교육의 첫걸음을!

제2편, 

<꾸그에서 코딩 교육의 첫 걸음을!>이 돌아왔어요🙌 

이번에는 어떤 코딩 수업이 등장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차근차근 함께 살펴봅시다! 


1. HOT하다 HOT해  : 로블록스🙋

미국의 초통령이라고 불리는 로블록스! 요즘 가장 뜨고 있는 프로그래밍 교육 플랫폼이죠. 

로블록스는 지난 10일 뉴욕시장에 상장하면서 작년에 비해 기업가치가 11배나 폭증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454억 달러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해요. 로블록스가 얼마나 핫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로블록스는 게임 제작부터 코딩 학습까지 가능한 게임 플랫폼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요.  특히, 로블록스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어 로블록스에 게임을 올리는 구조로 되어 있어, 이를 통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게임을 코딩하고 개발하며 자연스럽게 코딩 학습까지 이어지는 로블록스, 우리 아이도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로블록스 첫!입문 + 로블록스 스튜디오 설치까지 90분 수업>

로블록스 게임을 바로 접하기엔 다소 어려운 친구들에게 추천드려요! 본 수업은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설치하는 것부터 기본 조작 방법까지 알려주는 클래스로, 로블록스 입문반이라고 할 수 있어요.  

선생님과 함께 차근차근 로블록스 코딩을 배워서 나만의 멋진 게임을 만들어봐요! 우리 친구들이 좋아하는 방탈출, 점프맵, 보물찾기 등과 같은 게임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로블록스의 첫 시작, 꾸그에서 함께 해보세요! 

🔸추천 연령: 8~13세

🔹수업 바로가기(Click!)

<로블록스 : 나만의 코딩월드 만들기>

로블록스 게임으로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을 상상하고, 직접 만들어봐요! 사용방법이 어렵지 않아 코딩을 잘 모르는 친구들도 선생님과 함께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요. 나만의 코딩월드를 만들고, 친구들도 초대해서 다함께 놀아보는 거예요😀

🔸추천 연령: 8~13세

🔹수업 바로가기(Click!)

<로블록스 롤링 : 매주 NEW 로블록스 세계!>

본 수업은 ‘롤링 클래스’로, 주차별로 진행되는 수업 주제가 달라져요! “좀비를 퇴치하라!”, “점프맵 만들기”. “타워오브 이지” 등 다양한 주제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더욱 풍부한 코딩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수업이 되겠죠? 매주 새로운 로블록스 세계에 빠져들고 싶다면 지금 꾸그로 놀러오세요! 

* 6월 3일 목요일에 진행되는 수업 주제는 <로블록스 : 좀비를 퇴치하라!>입니다😘

🔸추천 연령: 9~13세

🔹수업 바로가기(Click!)

2. VR로 더욱 새롭게! : 코스페이스🌌

코스페이스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가상의 세계를 구축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용 플랫폼이랍니다. 크레이션 툴 박스를 이용해 나만의 3D 캐릭터를 만들고, 블록 코딩으로 가상현실의 사물에 명령도 할 수 있어요! 특히, VR/AR 기기를 이용해 3차원의 세계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코스페이스 어플을 이용해 어몽어스 우주선을 체험해봐요! 나만의 어몽어스 캐릭터도 만들고, 어몽어스 우주선을 방문해 나만의 스타일로 직접 꾸며보는 거예요. 오브젝트를 3D로 모델링 하며 우주선 안에 있는 물건을 자유롭게 컨트롤할 수 있답니다. VR로 배우는 코딩, 함께 시작해볼까요?

🔸추천 연령: 8~10세

🔹수업 바로가기(Click!)

*어몽코딩 수업의 경우, 연령별로 진행됩니다. 동일한 주제로 초등 고학년(11~13세)을 위한 수업이 열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고학년 수업 바로가기(Click!)

3. 코딩이 처음이라면? : 코드닷오아르지⭐

코드닷오아르지는 집에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알고리즘 설계 과정부터 블록코딩 게임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친숙한 앵그리버드, 빅 히어로, 마인크래프트, 겨울 왕국 등의 캐릭터로 코딩 게임을 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어요. 주어진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코드닷오아르지로부터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딩이 처음인 아이들은 코드닷오아르지를 통해 코딩 개념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려요!

<알파쿠쌤코딩 : 코드닷오알지로 시작하는 코딩 첫걸음>

꾸그에는 코드닷오알지로 게임을 만들며, 코딩을 배우는 수업이 있어요. 앵그리버드 미로 탈출, 스크랫의 도토리 먹기, 플래피 게임 만들기까지! 마우스 조작만 할 줄 안다면, 문제없답니다. 알파쿠 선생님과 재미있는 게임으로 어려운 코딩도 흥미롭게 배워보아요😃

🔸추천 연령: 8~11세

🔹수업 바로가기(Click!)


꾸그에서 열리는 다양한 코딩 수업들, 

잘 살펴보셨나요?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코딩 수업들이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꾸그 홈페이지 바로가기(Click!)

😃1편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 #1 꾸그에서 코딩 교육의 첫걸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