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 어때요 | 2023. 01. 17

NFT개념, 디지털 드로잉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

NFT개념, 어떻게 설명해야 될까요?

NFT개념

NFT개념, 어떻게 설명해야 될지 고민해보신 적 많을 텐데요.

다양한 행사나 뉴스로 알게 된 NFT, 어린이 행사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NFT에 대한 질문을 하는 아이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른들한테도 낯선 NFT개념. 어떻게 설명해야 될지 난감할 때도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먼저, NFT란 ‘Non-Fungible Token’이라는 단어의 머리글자인데요. 이것은 우리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번역할 수 있어요.

NFT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토큰입니다.

NFT를 적용할 수 있는 품목은 영상, 이미지, 소리, 텍스트 등의 디지털 콘텐츠는 물론이고 예술품, 수집품, 게임 아이템 등 엄청나게 다양하고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의 첫 트위터 게시물과 애플사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1973년작성한 이력서 등이 있죠.

이렇게 대단하고 다양한 NFT작품이 혹시나 위조되거나 복제 될 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먼저, NFT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하나의 토큰인데요. 이렇게만 들었을 때에는 어려워서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죠.

NFT를 쉽게 이야기하자면, 사진, 그림, 음악, 영상과 같은 거래를 실물로 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디지털 예술품, 인터넷 게시물,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가상 부동산 등을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근데, 인터넷 상에서 거래를 하게 된다면 내 NFT가 위조나 복제되면 어떡하나 싶을 텐데요.

NFT는 각 토큰마다 고유한 인식 값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교환을 하거나 복제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인 NFT. 이 어렵고 헷갈리는 개념을 아이들에게 설명하기란 너무나 어렵죠.

▶ 출처 : NFT_네이버 지식백과

NFT 개념, 우리 아이도 이해할 수 있어요!

NFT개념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것만큼 효과적으로 배우는 방법은 없겠죠.

아이들에게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 텐데요.

NFT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NFT개념 까지 배울 수 있다면, 아이들은 아마 더 빠르게 NFT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NFT를 만들고, 판매 플랫폼에 등록하는 과정까지 같이 공부하게 된다면, 어렵기만 했던 암호화폐와 NFT의 개념도 쉽고 간편하게 배울 수 있을 텐데요.

마치 어릴적 게임기가 연상되는 픽셀아트.

최근엔 레트로가 열풍하기 시작하면서 아이들도 픽셀아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인기 만점, 귀여운 픽셀아트도 배우면서 기초 NFT에 대한 개념도 같이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귀여운 캐릭터 배경화면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그리기

SNS를 둘러보다 보면 나오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 일러스트들.

최근에는 이런 일러스트들이 인터넷상에서 유행을 하기 시작하면서, 캐릭터를 활용한 달력, 핸드폰 케이스, 스티커 등의 굿즈들도 함께 제작되고 있습니다.

보다 보면 왠지 우리 아이도 따라 그릴 수 있을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귀여운 동물 일러스트는 어떻게 그려지는 거일까요?

NFT개념_예쁜 캐릭터 그리기

1️⃣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골라주세요.

공룡, 호랑이, 토끼 등 어떤 동물이든지 괜찮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이라면 모두 괜찮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해서 다양한 동물 사진을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NFT개념

2️⃣ 태블릿에 있는 스케치 어플을 틀어주세요.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도화지가 필요하겠죠? 태블릿을 활용해서 그릴 수 있는 스케치 어플을 틀어주세요.

수업에서는 Sketch book 어플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그림_예쁜 캐릭터 그리기

3️⃣ 동물을 실사체처럼 그려주세요.

동물 그림의 가장 기초는 동물을 실사처럼 그리기입니다! 정말 똑같지 않아도 괜찮아요!

아이가 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것을 위치에 맞게 그리면 됩니다.

예를 들면, 고양이는 날렵한 얼굴과 뾰족한 귀가 달려있고, 큰 눈을 가지고 있는 그 특징을 잘 살려서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초등학생 그림_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그리기

지금까지 잘 따라오고 있나요?

4️⃣ 실사화했던 동물을 간단하게 그려보세요!

실사화해서 그려본 만큼 동물의 특성이 그대로 잘 살려진 귀여운 캐릭터를 일러스트 할 수 있을 거예요.

초등학생 그림_지식 재산권 교육

5️⃣ 마지막으로는 채색을 해줍니다.

그림의 마지막은 바로 채색!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로 예쁘게 색칠해 주면 됩니다!

예쁘지 않더라도, 아이가 좋아하는 색이고 아이가 마음에 들어 한다면 괜찮아요 😊

이렇게 다양한 과정을 거쳐서 그려지는 일러스트!

더 자세한 과정이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 꾸그에서 더 자세한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과 저작권 등록까지 알려주는 일러스트 수업을 경험해 보세요!

NFT개념, 그리고 저작권 교육까지 하는 알찬 겨울방학

그림도 배우고 NFT개념과 저작권까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겨울 방학!

아이의 비대면 수업을 위해 구매했던 태블릿 PC를 꾸그에서 더 알차게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초등 코딩 의무화! 이렇게 대비하세요! Click!!

👉 방학 동안 집에서 하는 STEAM 교육 관련 글 보기! click!

꾸그 첫 가입 이벤트